집사 - 이속, 치유 3배

관사 - 이속, 증뎀

화살비 - 위력 쿨감 시전속도

물서 - 쿨감

속사 - 위력 50%

이탈 - 관통 증뎀

돌차 - 증뎀

속연 - 연계 관통

폭덫 - 증뎀

집념 - 엠회, 쿨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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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서 쿨감 버리고 뇌룡에 문장 두개 박아버렸네요.

아무리 생각해도 안 쓰는 뇌룡에 8포인트나 투자하는게 아까워서

그냥 물서 쿨감찍고 집념 엠회랑 쿨감 찍어줬네요.

먼저 말하자면 일단 관집관을 버렸습니다 전. 물론 꽤 이전부터 버렸지만.. 

 

딜 사이클은

 

징표 - 화살비 - 폭덫 - (붙어서)집사 - 속연 - 속사 - 돌차 - 이탈 - 관사(앞에서 쓴 속연 문장 적용됨)- 속연 - 속사

 

이렇게 돌리면 다시 화살비 쿨이 돌아오네요.

 

물론 아직 좀 더 연구해봐서

맹독 집사 문장을 쓸지 어떻게 할지 생각해봐야겠지만

속사 후딜이나 맹독 후딜이나 거기서 거기 같고

치확 3배로 올려줬다더니 크리도 나름 잘 터지는 거 같아서 그냥 만족하고 쓰렵니다.

 

관사(위력4808)는 일단 문장에 유발이나 치확이 없어서 크리가 잘 안 터지고 차징속도까지 합치면 쿨 10초

속사(위력4291)는 자체 확률 올려줘서 크리 좀 잘 터지고 시전시간 다 합쳐서 쿨 6초

 

이탈 적용 관사는 5770/10초 = 초당 577

이탈 미적용 관사는 4808/10 = 초당 480

속사 4291/6 = 초당 715

 

물론 단순 계산이고

이탈 증뎀이 관사에 맞게 적용된건지 모르겠지만 증뎀된거에 다시 증뎀으로 계산하더라도

속사가 더 높네요 초당 데미지가. 여기에 징표까지 더하면...

 

어찌됐든

관사에 큰 미련두지 않으렵니다. 치명타가 대세인 게임에서 치명타 관련 문장이 없는 스킬인데다

거기에 쿨도 긴 편이고 스킬 자체 위력도 낮고 말이죠. 마찬가지로 뇌룡도 치명타 관련 문장이 없고

스킬 데미지도 별로고 시전도 길고 쿨은 더 길고....

예전에는 다중-관사차징속도 이런것도 썼는데 이젠 먼 옛말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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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여담인데

 

뇌룡은ㅋㅋㅋㅋㅋㅋㅋ 쿨 15초로 줄여줘도 문장 8포인트나 잡아먹어서 전장 아니면 안 쓰게생겼구만

시전시간도 길고 스킬 쿨 자체가 35초라닠ㅋㅋㅋㅋ 얘네는 궁수는 안 해봤고

지들이 만든 스킬이랑 게임과의 관계를 전혀 모르는 거 같네요.

 

치명타 관련 문장이 없는 스킬은 대부분 버려지고(화살비처럼 뎀지가 월등히 높지 않은 한)

쿨타임 긴 스킬들은 주력 딜에 들어갈 수가 없는 상황인데

새로운 스킬로 뇌룡을 주다니 ㅋㅋㅋㅋㅋㅋ 개편을 해준다면서 35초쿨이라닠ㅋㅋㅋㅋ

선딜 후딜은 둘째 문제고 얄짤없는 쿨 때문에 버려지는 스킬이란 걸 인식을 못하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