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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2-13 21:35
조회: 8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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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수 화살비가 큰 문제가 아니라구요?궁수에 대해 정말 모르시는 분들 많은 것 같습니다.
현재 패치된 화살비의 특징은
1. 피격자의 후방을 100% 직선으로 쳐다봐야한다. 화살비 후방효과를 얻으려면 앞만 보거나 앞으로만 가야한다.
2. 조금이라도 각이 틀어질 경우 후방판정 못받는다. 지금 테라의 치유와 후방크리 특성상 후방판정 못받으면 쓰레기.
3. 수많은 랜타와 광역기때문에 쉴틈없는 무빙을 해야하는 궁수가 오로지 앞만 봐야 화살비 100% 효과를 얻음.????
4. 딱붙어서 딜하기좋다? 원딜이라 근딜들한테 자리 내준다고 뒤로 가면서 움직이는 그순간 화살비는 쓰레기 판정.
또한 딱 붙어서 화살비를 쏘면 오히려 안맞습니다 ^^ 화살비가 바로 눈앞에 생성되는게 아니죠 ^오^
5. 화살비는 얼음폭풍이 아니다. 얼음폭풍은 굉장히 오랜 시간, 많은 타격수로 데미지를 입힌다.
6. 그리고 조만간 마광무에 밀리고 대대적인 패치로 궁수에게까지 밀렸던 법사와 비검이 상향된다. 궁고인은 이제 빠이~
자, 이쯤에서 패치전 화살비의 특징을 가르쳐드리겠습니다.
목요일 패치전 화살비의 특징
단점1. 화살비가 형성되는 원(구간)의 중심에 따라 전방,후방 판정이 나뉨. 그리고 시전속도때문에 경직 먹으면......
단점2. 1을 해석하면 후방에서 쏜다고 후방데미지가 아니라 거리에 따라 시전자와 가까우면 오히려 전방 판정을 받음.
단점3. 피격체의 형태, 크기에 따라 일정거리 이상을 확보하고 화살비를 쏴야만 후방판정을 받음.
단점4. 화살비는 어쨌든 PVE,PVP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주력스킬이고 현재의 테라 특성상 치유발이 높고
후방크리의 효율이 극대화된 시점에 위용셋을 찰 수도 없는 노릇인데 후방 잡기 어려운 궁수는 딜링 손해가 발생.
단점4. 이런 화살비의 특징으로 인해 초보들의 경우 특징을 모르니까 거리조절 없이 후방에서만 주구장창 쏘는 일 발생.
장점1. 어차피 무빙이 기본인 차징형 딜러 궁수의 특징상 거리 확보는 문제가 안됨.
장점2. 단점1,2를 역으로 해석해서 피격체가 정면인 경우 숙련궁수들은 오히려 거리를 좁혀서 화살비 후방판정을 받음.
장점3. 화살비의 이런 특성으로 인해 쟁에서나 인던에서나 거리조절+전방딜로 원콤이나 딜사이클 운용 가능.
장점4. 일단 거리 확보후 쏘게 된 화살비는 피격체가 나와 가까워지거나 혹은 각도가 심하게 틀어지는 경우가 아닌이상
내가 화살비를 쏜 방향과 원의 중심에 따라 100% 후방 판정. 피격체의 약간의 각도 차이는 후방판정을 받을 수 있었음.
장점5. 화살비의 "각도 차이와 나의 시점차이"로 인한 "딜감소가 없기때문에" 화살비를 쏘고나서 궁수는 차징을 하면서
무빙을 자유롭게 할 수 있었고 몹의 광역기와 랜타, 쫄몹들 상대, PVP에서도 상대의 공격에 빠른 대처가 가능.
결국 궁수의 화살비가 후방데미지로 바뀌게 된건 숙련궁수와 비숙련궁수의 화살비 운용 하나때문에 바꿔준건데
그로 인해 정작 피해를 입은건 아무것도 모르는 비숙련 궁수와 숙련 궁수 모두가 피해를 입은겁니다.
비숙련 궁수는 여전히 아무것도 모르고 화살비 후방에서 쏘고 요리조리 움직이면서 딜로스 그대로 날거고
숙련 궁수들도 화살비 쏘고나서 공격 피하느라고 움직이다 딜로스 나고 심각해진겁니다.
화살비는 분명히 관사, 집사에 비해 많이 쓰이는 스킬은 아닙니다만 화살비 스킬은 관집사 스킬 2개를 쓰는 만큼의
데미지를 보장해줍니다. 인던에서나 때쟁에서나 화살비 안쓰는 궁수는 어떻게 되지요? 닥추방입니다.
즉 화살비의 스킬 시전수가 관집사보다 떨어질지언정 그 데미지 비율은 관집사에 비해 적지 않습니다.
그런 화살비를 후방 시점 고정, 후방 각도 고정을 완벽하게 맞춰야 100% 판정을 받게 해줬으니
숙련궁수는 어쩌고 비숙련 궁수는 말할 것도 없이 힘들어진겁니다. 차라리 화살비가 단타 스킬이면 이해하지요.
총 7방이 떨어지는 지속 스킬인데다 미묘한 차이로 제대로된 딜보장이 안되기때문에 징징거리는겁니다.
그리고 패치전 두번의 상향으로 겨우 밥그릇 하나 챙겼던게 궁수인데 화살비 패치로 인한 궁수의 컨트롤 극심화,
여전한 마,광,무와의 격차가 더 크게 벌어지고 조만간 법사,비검의 상향이 이루어지는 순간 궁수는 다시 암흑기에
들어가리라고 전 생각합니다.
솔직히 말해보시죠.
여러분이 원한 화살비는 이게 아니었잖습니까?
거리 조절해야하는 불편함만 없애주는 화살비 원했던거 아닙니까? 근데 정작 화살비나 폭덫 화살이나
일정거리 이상에 떨어지는 스킬들이라 어차피 거리 조절은 무조건 해야하는 거였습니다. 기존에는 지금보다 더
거리를 벌려야했던게 불편했지요. 다만 파티 플레이시에는 탱이 어글을 잘 잡는한 단점도 아니었습니다.
근데 지금 패치된 화살비는 후방에서 쏘고난 후에 캐릭터의 시점과 컨트롤까지 굉장히 세세하게 관리해야하는데
이게 너프가 아니고 뭐겠습니까. 화살비 제대로된 판정 받으려고 컨트롤 하다 랜타 쳐맞고 광역기 쳐맞고
쫄 튀어나와도 못 움직이고 가만 있다가 뒈짓뒈짓. 그저 궁송하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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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수라10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