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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6-24 17:45
조회: 2,792
추천: 4
힘.치유 효율적으로 올려보자안녕하세요. 불빛월령입니다. 뭐할꺼 없나 끄적이다가 이거나 한번 써볼까? 하고 적어봅니다. [하라는 과제는 안하고 ..?!] - 이 긴글 읽기 불편하다 싶으시면 맨마지막 결론만 보세요. 효율적인 셋팅 힘과 치유의 비율로 보자면 테라에서는 힘 1 : 치유 2 을 기본으로 잡고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 거의 대부분의 아이템이 힘 1 : 치유 2 의 비율을 가지고있으나. 몇몇 옵션들은 이를 무시하거나 혹은 절반에 해당되는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식으로 옵션을 맞추는게 높은 능력치를 가지게 되는지. 앞으로 내가 어떤식으로 템파밍을 해야할지를 제시해주는 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 힘1 : 치유2 ]를 지키는 아이템 힘과 치유의 균형이 잘잡혀있는 아이템들이다. 이 아이템들의 경우에는 다른 아이템들보다 치유를 얻기가 더욱 쉬운 아이템이라 생각하면 된다. - 설명은 6번으로 바로가시면 됩니다. 녹색 크리스탈 [ 분노의 역류 / 힘의 역류 ] -기본 옵션 [ 치유 6 / 힘 3 ] 전설 토템 [ 흉폭한 여신 / 화려한 여신(힘X) / 정화의 토템 ] - 기본 옵션 [ 치유 6 / 힘 3 ] - 추가 옵션 [ 치유 6 / 힘 3 / 치유 4 / 힘 2 ] 희귀 토템 [ 흉폭한 여신 / 화려한 여신(힘X) ] - 기본 옵션 [ 치유 4 / 힘 2 ] - 추가 옵션 [ 치유 6 / 힘 3 / 치유 4 / 힘 2 ] 허리띠 [ 철기장 하켄 / 빛나는 용사 / 발로나 / 아케론 / 염옥 ] - 기본 옵션 [ 힘 ? ] - 추가 옵션 [ 치유 6 / 힘 3 / 치유 4 / 힘 2 ] 속옷 [ 날카로운 / 강력한 ] - 전설 [ 치유 16 / 힘 8 ] - 희귀 [ 치유 12 / 힘 6 ] - 고급 [ 치유 4 / 힘 2] 일그러진 시공의 귀걸이 [ 치명 / 힘 ] - 기본 옵션 [ 치유 8 / 힘 4 ] 시공의 귀걸이 [ 치명 / 힘 ] - 기본 옵션 [ 치유 6 / 힘 3 ] 2. [ 힘1 : 치유2 ]를 안지키는 아이템 힘과 치유의 균형이 깨져버린 아이템들이다. 이 아이템들의 경우에는 다른 아이템들보다 힘를 얻기가 더욱 쉬운 아이템이라 생각하면 된다. - 설명은 6번으로 바로가시면 됩니다. 일그러진 시공의 반지 [ 치명 / 힘 ] - 기본 옵션 [ 치유 18 / 힘 10 ] - 추가 옵션 [ 치유 4 / 힘 4 / 치유 2 / 힘 2 / 치유 1 / 힘 1 ] 시공의 반지 [ 치명 / 힘 ] - 기본 옵션 [ 치유 14 / 힘 8 ] - 추가 옵션 [ 치유 4 / 힘 4 / 치유 2 / 힘 2 / 치유 1 / 힘 1 ] 시공의 목걸이 [ 치명 / 힘 ] - 기본 옵션 [ 치유 12 / 힘 6 ] - 추가 옵션 [ 치유 4 / 힘 4 / 치유 2 / 힘 2 / 치유 1 / 힘 1 ] 각인서 [ 맹격 / 강타 ] - 고급 1단계 [ 치유 6 / 힘 3 ] - 고급 2단계 [ 치유 9 / 힘 5 ] - 고급 3단계 [ 치유 14 / 힘 8 ] - 희귀 2단계 [ 치유 12 / 힘 7 ] - 희귀 3단계 [ 치유 18 / 힘 10 ] 3. 가장 이상적인 옵션을 찾아보자 글상자 위 글에서 정리한 아이템 옵션들을 기초로 어떤식으로 능력치가 셋팅되는지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아이템 셋팅은 발로나 올명품 12강 풀셋을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무기(치유 X) / 장갑(공속,치유,힘) ] 그결과 나오는 각직업별 능력치입니다. [궁수와 검투사의 액티브 버프 포함] [마법사는 상향될 치유 50을 기준으로 되있습니다.] ![]() 여기서 저는 궁수니까.. 궁수를 가지고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초급자를 위한 옵션 셋팅법 초급자 분들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해야할 템 셋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위능력치는 발로나를 기준으로 잡힌 옵션들 입니다. 일단 강화와 명품작난이도가 내려간 아케론 템을 맞추셔야 합니다. 풀셋으로 바꾸면 위능력치에서 힘을 -6 하시면 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녹색 크리스탈 [ 분노의 역류 X 4 ] 너무나도 맞추기 쉬운 녹크입니다. 4개를 구하도록 합시다. [치유 24]가 증가하였습니다. 2. 토템 [ 희귀 흉폭한 여신 ] - [초심자에게 좋은 옵션 = (치유6/치유4) / (치유6/???) / (치유4/???) ] 보통 딜러들은 흉폭한을 많이 사용하죠. 이걸로 템을 맞춰 봅시다. 하.. 추가옵션 두줄을 어떻게 맞춰야할까요.. 다 필요없고 치유 6 1개만 바라봅시다. 더좋은 옵션이 있으면 좋겠지만.. [힘 2 / 치유 6]이 증가하였습니다. 3. 허리띠 [아케론의 허리띠를 착용하고 있군요. ] - [초심자에게 좋은 옵션 = (치유6/치유4) / (치유6/???) / (치유4/???) ] 이것도 치유 6을 한번 노려볼까요? -노리다보면 그전에 발로나로 넘어가 계실껍니다. [치유 6]이 증가하였습니다. 4. 속옷 [흠... 희귀는 너무 비싸요. 저는 고급도힘든대..] 어쩔수 없지요. 가능하다면 날카로운 희귀를 정 못하겠다 싶으시면 못해도 날카로운 고급 을 노려봅시다. [치유 4]이 증가하였습니다. 5. 귀걸이 귀걸이는 시공의 귀걸이 : 치명를 쓰시다가 일그러진 시공의 귀걸이 : 치명을 한짝식 구해주세요. 옵션은 그렇게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 치유 14 ]가 증가하였습니다. + 셋트 효과 치유 12 여기까지 정리된 궁수기준 능력치는 힘 139 . 치유 147 입니다. [와.. 치유 200 이 멀지 않았어요. 열심히 달려봅시다.] 6. 목걸이 목걸이는 시공의 목걸이 : 치명 을 구하시면 됩니다. 옵션은 힘이면 좋습니다. [힘4목걸이를 얻도록 노력해봅시다.] [치유 12]가 증가하였습니다. 7. 반지 반지또한 귀걸이와 비슷하게 하시면 됩니다. 시공의 반지 : 치명을 사용하시다가. 일그러진 시공의 반지 : 치명을 획득하시면 됩니다. [옵션은 힘이면 좋습니다] [치유 32]가 증가하였습니다. + 셋트 효과 치유 6 여기까지 옵션을 정리해 보면 힘 139 에 치유 197이 됩니다. 테라 토박이 분들이 말하시는 치유 200에 근처하게 되었네요. 여기에 3일 각인서 1개만 박아도 치유 200이 넘어갑니다. 여기까지 오시는 데에 큰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추가적으로 이글에는 목걸이 추가옵션과 반지 추가옵션이 적용되지 않은 글입니다. 즉 얼마든지 더 강해지실수 있다는 것이죠. 치유 200? 어려운게 아닙니다. 도전하세요 ! [검투사,마공사 를 뺀 나머지 직업은 이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템을 맞추시면 됩니다.] 5. 상급자를 위한 옵션 최적화 상급자 분들의 경우는 좀더 내 캐릭이 쌔지길 원하실 껍니다. 그럼 어떤식으로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면 될까 ... 당연 극옵을 뽑아야 가능 한 일이 겠지요. 그러기 전에 어느정도 알고 옵션 작업에 들어가는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 왜 이런식으로 옵작을 하는지에 대한 설명은 6번으로 가시면 됩니다. 이번에도 궁수를 기준으로 잡겠습니다. 아이템은 하켄셋으로 하겠습니다. 하켄셋은 발로나셋에 힘6 공추뎀 3%가 더있습니다. 하켄 무기는 [분 / 분.후.추.치유] 로 하겠습니다. 시작 능력치는 힘 149 / 치유 95 입니다. 1. 녹색 크리스탈 [ 분노의 역류 X 4 ] 너무나도 맞추기 쉬운 녹크입니다. 4개를 구하도록 합시다. [치유 24]가 증가하였습니다. 2. 토템 [ 전설 흉폭한 여신 ] 이토템의 최고 옵션은 |힘3 [ 힘 3 / 치유 6 ]| 입니다. [힘 6 / 치유 6]이 증가하였습니다. 3. 허리띠 최고 옵션은 |힘3 [ 힘 3 / 치유 6 ]| 입니다. [힘 3 / 치유 6]이 증가하였습니다. 4. 속옷 [희귀] 전설을 하면 좋겠지만. 보통 희귀를 하니 희귀로 기준을 잡겠습니다. [치유 12]가 증가하였습니다. 5. 귀걸이 일그러진 시공의 귀걸이 : 힘 일그러진 시공의 귀걸이 : 치명 한짝식 [ 힘 4 / 치유 8 ]이 증가하였습니다. 여기까지 정리된 궁수기준 능력치는 힘 162 . 치유 151 입니다. 6. 목걸이 시공의 목걸이 : 치명 옵션은 힘4 가 좋습니다. [ 힘 4 / 치유 12 ]가 증가하였습니다. + 셋트 효과 치유 12 7. 반지 일그러진 시공의 반지 : 힘 일그러진 시공의 반지 : 치명 한짝식 옵션은 [힘4 / 치유4]가 좋습니다. [ 힘 18 / 치유 26]가 증가하였습니다. + 셋트 효과 힘 8 여기까지 옵션을 정리해 보면 힘 192 에 치유 201이 됩니다. 각인서는 추가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6. 최종 결론 글이 굉장히 길어져 버렸지만. 여기만 보시면 끝나는 거였습니다. ! ㅇㅅㅇ 1번 글의 경우는 모든 아이템이 1:2 비율을 보이는걸 아실수 있으 셨을 껍니다. 2번 글의 경우는 옵션의 비율이 달라짐을 알수있지요. 목걸이와 반지의 경우 힘쪽으로 능력치가 편중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셋트 효과 치유 12 : 힘 8 -> 3 : 2 목걸이 옵션의 경우 치유 4 : 힘 4 -> 1 : 1 반지 옵션의 경우 [극단적으로] 치유 4,2 : 힘 4,2 -> 1 : 1 보통 2 : 1 로 있는 다른 아이템들과 비교하면 치유옵션은 전체적인 옵션에서 손해를 보게 됩니다. 목걸이와 반지는 힘쪽으로 나머지 아이템은 치유쪽으로 맞춰주자. 필 ! 독 ! 여기서 가장 중요하게 작용되는 부분인대. 바로 능력치의 상한선 개념입니다. 과연 치유 1이 더 좋은가 힘 1이 좋은가 에 대한 설명입니다. 치명타 확율에 따른 기대 데미지 또한 제가 구한 확율에 맞춰 작성됬습니다. 힘의 경우 기본 능력치가있고 추가능력치가 있습니다. 기본능력치는 캐릭터에 박혀있는 능력치고 추가능력치는 + 이후 표기된 수치를 말합니다. + 된 수치당 실제 데미지 증가량입니다. [힘 1 증가당 실제로 증가하는 데미지] ![]() <- 일수록 힘효율이 높음 ex) 검투사의 경우 힘 0과 힘 100의 차이가 100의 데미지와 168.5의 데미지차이입니다. 힘 0 -> 힘 1 = 0.6849% 추가 이지만 힘 100 -> 힘 101 = 0.4065% 추가 입니다. 치명타 유발의 경우 기본 능력치와 상관없이 총 치명타 유발 수치에 따른 치명타 확율이 적용되며 + 후방 판정시 보정 확율 추가 + 정밀타격의 깡확율 추가 치유 180 ~ 240 사이의 구간일시 치유 1 증가당 평균 0.08% 의 치명타 확율 증가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있습니다. 치유 180 -> 181 = 치명타 확율 0.1% 증가로 기대되는 증뎀 수치는 0.475% 입니다. 위 두 능력치의 수치를 비교 해볼때 치유 180과 힘 100 을 비교로 둘때 만약 능력치에 여유가 남는다면 치유를 올리는것이 총딜량에서 우위에 설수 있다는 결과를 얻게 됩니다. |


불빛월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