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활동 유저 입니다.

네달간 딜미터기 들여다보며 온갖 잡다한거 다 해보고 결과만 알려드리려 합니다.

과정 설명 다 끄적끄적이다가 게임 가지고 뭐하는 짓인가 싶어서 포인트만 적고 가겠습니다.

 

 

치유 287, 양불고기 사용시 307 치유

까지 가능한 극치유 세팅으로 실험 했습니다

 

 

 

치명타 유발

 

북미가 발상 패치까지 밖에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발상 기준으로

적정 치유수치는 270~280입니다. 270부터 300까지의 크리율 상승폭은 평균적으론 매우 근소합니다.

물론 307로 미친 크리 터지면 황홀한 맛도 있는건 분명합니다.

하지만 항상 그렇지 않기 때문에 뜨다가 안뜨면 크게 실망하는 부분이 정신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270~280부터 꾸준하게 40%근사치 크리율이 뽑히며

마공 누적딜에 가장 근접 할 수 있는 수치의 시작점이 됩니다.

 

 

궁수 추천 치유 수치 : 270~280

 

 

 

 

발상 쿠마 딜로그 비교

 

1. 치유 275 맞추고 힘밀어준 세팅

2. 일그힘2 + 일그치명 3셋 흔히 말하는 밸런스 세팅 치유 257

 

스샷에 있는 마공은 길드원 동생 하켄15강 치유 180대 마공 입니다.

같이 돌때마다 항상 누적딜 경쟁하며 서로 이기려고 발악하는(?) 그런 사이 입니다 ㅋ

 

 

 

밸런스 셋이 확실히 육안으로는 데미지도 높아서 꾀나 좋아 보이긴 합니다.

맥뎀이 높으니간 누적딜면에선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사실 전혀 그렇지 못합니다.

우선 화살비와 관통사격의 크리율에서 굉장히 차이가 많이나서 그만큼 누적딜 손실도 크더군요.

물론 한번만 해보고 가져온 결과는 아닙니다 - _-;; 예를 들기 위에 첨부한 스샷!

 

둔칸15강 궁수로 어찌 하켄 마공을 이길 수 있는것인가!!

이기는 경우는 10판에 머 한.. 3번 내지 4번 정도 인듯

거의 대부분 5%내외 차이로 집니다.

길드 동생도 제가 괴물이라 하고 궁수가 사기라고 말하지만

한국서버 시작할 때 지금까지 궁수를 메인으로 두고 플레이 했기 때문에

궁수 컨트롤에 있어서는 도가 터있는 부분이 가장 크다고 보는중입니다.

빡딜 하느라 받는 스트레스에 비하면 이정도는... 당연하다고 생각..

 

 

궁수의 메인딜량

 

주력

1. 집중 사격  (크확 문장 생기곤 독보적)

2. 화살비

3. 관통사격

---------------------------------------------------------------

보조

4. 뇌룡

5. 폭덫화살

6. 그외

 

 

 

 

딜 사이클

 

가장 오래, 심오한 고민을 하면서 

잠들기 전에 내일은 이렇게도 돌려봐야지 생각하고 잘 정도로

특별히 신경썼던 부분입니다.

한단계 낮은 단계의 무기로 마공딜을 어떻게

따라가느냐의 가장 큰 영향을 주기도 한부분이고요.

현제 한국서버는 거미덫 맷감 희귀 문장의 추가로 인해

달라 질 수 있는 부분이니 생략 하겠습니다.

논란이 생길 확률도 매우 높기 때문에 제 정신 건강을 위해 패스..

 

상황 판단 및 스킬 운영 능력

 

정착한 딜사이클을 운영하실때 곧이 곧대로 매 사이클 똑같이 난사 하시는거보다

상황에 따라서 운영하셔야 누적딜에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예를들어 한사이클 돌리고 다음 사이클 화살비 쏠 차례인데 몹이 고개를 돌리거나 움직인다.

그러면 당연히 집중사격 차징 땡기면서 후방 잡으시러 도시거나 따라가셔야 됩니다.

몹 부피가 매우 크거나, 거리차이가 차징하며 걸어가도 안따라잡힐것 같으면

빠르게 회피기로 잡으시고 후방에서 스킬시전.

관사를 땡기며 가는거보단 집사를 우선적으로 땡기시고 ( 당연히 아시겠지만... )

딜사이클 순서가 엉망이 됬을시 스킬 시전 우선 순위 판단 능력이라던가...

 

경험에서 알게되고 흡수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저 *애정* 가지고 궁수를 많이 하시는게 답인것 같네여

 

 

마공들 딜로그 쳐다보고 있을때마다 궁수 때려칠까 때려쳐야하나 참 많이 생각하고 고민 했었는데

궁수만큼 재밌는 클래스가 또 있나 싶을정도로 궁수가 제 체질엔 참 잘 맞는것 같습니다.

마공이 5개 있다는건 함정 ^^;;;; (길리안용...)

 

 

딜미터기가 좋은점이 내가 파티내에서 어느정도의 역량을 보여주고 있는지

내가 딜은 잘 하고 있는건지, 그렇지 않다면 무엇이 문제인지

이것저것 바꿔보고 실험해 볼 수 있어서 발전하는데 있어선 참 좋은거 같습니다.

물론 이 발전이라는것도 본인 의지가 있어야 나서서 실험 할 수 있는부분도 있긴 하지만..

 

물론 안좋은 점도 있습니다. 딜을 하다가

마공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던지...

마공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던지... 

마공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던지... 

마공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던지... 

마공딜을 따라가야 한다는 생각때문에 좀 무리하게 욕심내다 죽는 경우도 발생한다죠 ㅠ

 

그외 딜 못뽑는애들 보면 한숨 나온다던지...

혼자 딜 다 뽑고 있는게 눈으로 보이면 하......

그러고 템까지 다 뺏기면 봉사 끝 ^ㅡ ^

 

 

아무쪼록 궁수분들 힘내시기 바랍니다.

투자대비 효율 뽑기엔 궁수가 정말 최악의 직업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지만

일단 맞춰 놓기만 하면 그만큼 효율이 극대화 되는것도 궁수가 아닐까 생각 합니다.

 

 

끝내고 나니 말이 치유 270이지 한국서버에서 270 뽑을라면 정말 골드 많이 깨지는건 사실입니다..

제가 한서버로 다시 돌아가지 않는 이유이기도 한...

두번 힘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