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vp안해본사람이 존나쉽게실력올릴수있는 직업중하나임, 리치가 긴 회피올차, 공속버프시 범위넓고 확정에어본기인 지면강타, 방어겸에어본기인 반격타, 피20프로 채워주는 분난
그외 : 인술 마공

2. 상성이 마공법사 빼고든 다이길수있음
개인적으로 상대가 존나강력할때 난이도를 따지자면
비<광 칼검 창 궁(?) 무<인술 강검<권<마 법
(뭐 마공 법사 잘잡는 권술에겐 해당하지 않을지도)
(그리고 잘하는 궁수랑 결딸을 해본적이없음)

3. 마공법사가 어려운이유
마공 : 권술은 스턴기가 선딜레이가 느려 경직을 먼저 넣어야하지만 마공은 경직맞은상태에서 카운터를 칠수있음
상대법은 대충 음.. 나도 잘 모르겟

마법 : 엠관리가 안되고 회피기가 항상 차있어서 기회를 못잡음 권술사의 회피올차는 선딜레이가 느려서 회피기로 반응이 가능하여 기회를 못잡음 마법사가 회피기 3개를 다 없는 상황으로 만들고싶은데 그건 권술사회피초기화가 계속되서 계속 접근하거나 마법사 실력이 부족한경우임

4.타클래스 정점은 권술정점 찍을수 있다 생각함
권술사는 스킬운영 + 화면잘돌리기 이게 끝임
스킬이 단순해서 스킬운영 하는법은 쉬운데 스스로 발견하기는 어렵다 라고 말하고싶음. 타클래스 상대할때 스킬을 어떻게 운영하냐에 많이 갈림

그리고 화면굴리는건 특히나 권권전에서 많이갈림 상대권술사의 회피올차를 반격타나 방막으로 카운터치면 자기가 기회잡는거임 물론 지금까지 접은 권술과는 못해봣는데 이런 권술사 아직 아룬에서 1명도 못봄. 내가 권권전 잘하는게 상대가 회피올차를 쓰면 회피기 없을때 반격타로 카운터 칠수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함(물론 나도 실패할때 있음)

창기도 마찬가지인데 상대권술이 회피올차쓸때 방막이후 방연쓰면 기회잡는거라 볼수있음. 물론 이런창기 지금안접은 사람만 따지면 아룬섭에는 2~3명? 그 이후로는 못봄(나는 이런창기 2~3명이 권술잡으면 모두정점이라 생각함)
광전도 2~3명 되는거같음
강검은 다 회피로 빠지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