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10-21 21:44
조회: 580
추천: 3
창기가 사기인 이유는힘이나 딜이 오르면 오를수록 그 효율이 감소하는 반면에
탱커인 창기의 경우
피통 맺집 퍼센트 회복 옵션같은 방어계열 스텟들이 시너지를 발생해서 그런거아님?
맺집만 몰빵하면 올릴수록 효율이 감소하는건 힘이나 치유랑 별차이가 없는건 똑같지만
맺집 적당히 올리고 피통을 4퍼 올린다 치면
피통이 4퍼 올라가면서 맺집찍은 만큼 효율이 올라가는건 당연하고
거기에 적중시 회복이나 초당 피회복의 경우 피통 크기에 비례하는 퍼센트 회복양이라서
그효율이 극대화 되고 심지어 인내하나 착용할떄 늘어나는 피통 마저도 늘어나며
최후의 의지도 일찍 발동이됨
나같은 경우에도 적중시 피회복이랑 5초회복 옵션 이런거 나온 시절부터 극방셋팅을 해왔는데
지금 맺집이랑 피통옵션 5초회복 옵션 적절히 섞으면 7일 버프 일때 거진 피통 20만이 나옴(아티인내3개 최의1개)
이렇게 되면 최후의 의지빨 받는게 10만 부터 이고 10만부터 최후의 의지를 받으면
여기서 또 5초당회복이나 적중시 피회복옵이 효율이 뻥튀기됨
차는 피통은 그대로인데 받는 데미지가 줄어드니까....
거기에다가 무기아티 최의로 맞추면 50퍼 뎀감이 20퍼가 되고
나는 종족도 아만이라 피통 30퍼 부터는 피빕방어력도 늘어나서
미친듯이 안죽는다는걸 패는 사람이 느끼게됨
여기에 철갑까지 켜게되면 노답임
이런것들 떔에 나는 창기가 사기가 되어버린것같음
딜을 올리는 수단은 힘뿐이고 그마저도 올릴수록 효율이 떨어지는데
방어력을 늘리는 수단은 5초회복 피통 맺집 아티등 너무 다양하고 나눠서 옵션들을 쓸경우
시너지가 엄청나게 커져버리고 거기에 방어형 스킬들과 탱커라는 직업 특성떔에
모든 직업중 가장튼튼한 창기가 제일 그 득을 받는다는 거임
EXP
61,671
(83%)
/ 62,001
|
지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