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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3-23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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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르갈 개선 방향 !퀴르갈 던전 때문에 직업 샹향을 하는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특정 밸런스가 안맞는 부분이있으면 맞추면 되는 부분이긴 하지만. 현재 퀴르갈에 광, 검, 창, 사제 빼고 안가는 이유는 당연히 생존률이 낮기 떄문입니다. 하지만 지금 이상태에서도 나름 플레이 할만한 유저들도 있을것이며 공략법을 알고있는분도 있을겁니다. 그렇다고 다른 현재 법사, 정령, 무사 등등을 상향해야하나? 이건 아니라고봅니다. 정령에겐 자힐하나만 있으면 퀴르갈플레이가 원할할수도있지만 차라리 퀴르갈 막보에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거리에 따라 차등 데미지를 주는겁니다. 만약에 5m~10m 거리에서 맞을경우 100%의 데미지를 입고 또 11~13m 거리에서 맞을경우 75%의 데미지를 입고 13~15m 거리에서 맞을경우 60%의 데미지를 입고 15~20m 거리에서 맞을경우 50%의 데미지를 입는다던지 그런식이면 원거리 딜러의 플레이가 더 쉬울수있을겁니다. 물론 특정 패턴 / 수류탄(?)던지기/ 레이저 패턴처럼 특정패턴을 제외한 기본 몽둥이 휘두르는 공격을 말한겁니다. 다른 원콤 패턴이 없다면 인던의 재미가 떨어지겠죠? 이게 가장 합리적인 방안이고 다른 직업들도 솔직히 인던만 있다면 상향되는거 상관없을겁니다. PVP가 있기에 다른직업 상향을 꺼리죠. 항상 자기직업 상향은 좋아하니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