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같은 소리를 짓껄여야 동의를하지. 

도대체 법사 퀴르갈 ㅈ같 →  법사 상향좀 논리는 어디서 나오는지 이해를 할수가 없네요. 

아니 인던 광전다음 딜러에 촉수나 쫄처리는 법사만한 클래스가 있나? 궁수는 경갑이니 법사도 경갑달라하면 궁수가 법사만큼 딜을 잘뽑나요? 애초에 이건 클래스 밸런스 문제가 아니라구요. 
인던밸런스에 대한 문제지 왜자꾸 법사상향좀이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어느 mmo나 인던을 내놓게되면 불리한 클래스와 유리한 클래스가 나뉘게되어있어요. 다만 블루홀이 지랄맞게 밸런스를 못맞추긴 하지만 완벽한 밸런스라는건 있을수 없다구요.
 이번 퀴르갈패턴 솔직히 너무 심한건 인정! 그렇지만 그게 법사 상향문제로 가선 안되죠. 왜자꾸 클래스별 차이를 자꾸 무시하려고 하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광전 - 느리지만 강력한 한방 회피보단 무막!
검투 - 빠른 공격과 많은 회피!
사제 - 보조형 힐러 (법중심)
정령 - 공격형 힐러 (분결) 물론 사제 맷감이 정령한테 가야한다고 생각.
법사 - 테라 넘버투 딜러 지옥불이란 넘사스킬 그렇지만 약한 방어력
궁수 - 괜찮은 꾸준딜 안정적 dps추구 + 경갑
무사 - 이것도 저것도아님.
이런 클래스별 차이가 있는거에요 거기서 자기가 끌리는걸하는거고요 법사 방어약하니까 경갑주고 랜타때매 생존율 낮으니까 회피기주고 이럴꺼면 법사 왜하십니까? 그럼 광전도 느리니 공속올려주고 회피기없으니 회피기 하나주고 검투도 한방스킬이 없으니 한방스킬주고 이럼 되겠네요?

이런 클래스별 차이로 인한 인던 밸런스는 맞추기 참힘듭니다. 다만 예전 아카샤 상급이나 지금 퀴르갈처럼 대놓고 원딜배척하는 인던을 만든 문제는 블루홀에게 있습니다만 그게 인던 자체에대한 밸런스로 해결될문제죠.
예를 들어 무막이 안되는 근폭을 넣어준다던가 원딜 랜타를 조금 줄여 준다던가. 
뭐 저도 접었었습니다. 예전 아카샤 첨나올때 본캐가 궁수였었거든요. 초창기엔 아예 껴주지도 않았었죠. 껴주지 않자마자 바로 접었습니다. 그게 궁수기본적인 클래스 문제였을까요?
그당시 궁수는 인던 + 피빕 모두 최강의 클래스였습니다. 피빕 원킬 가능시절이었죠. 인던도 광전못지않은 딜을 내는게 궁수였고 집자 너프 이런 이야기 나돌던 때였습니다. 그게 아카샤나오자마자 근딜위주의 인던시스템으로 바꼈죠. 
아카샤가 상하급나뉘고 원딜뎀감을 없애기 시작한 후부터 원딜이 조금씩 얼굴을 내비췄죠. 그게 궁수가 상향할 문제는 아니었구요.

퀴르갈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원딜위주의 랜타도 있어야 했지만 너무 많으니 좀 줄이고 무막안되는 근폭 좀넣고 쫄소환으로인한 전멸패턴 좀 넣고 이런식으로 인던을 구성할수도 있는 문제죠.

그거에대한 항의를 하는게 아니라 법사 너무 잘죽어 경갑줘. 딜로스 너무기니 딜올려줘. 생존율 낮으니 회피기 하나줘.
 이러면 누가 공감을 하겠으며 어떤 클래스가 찬성할까요?
애초에 법사상향이야기가 나올 껀덕지도 아닌데 이야기를 꺼내시는것 부터가 문제입니다. 
제가 11~14년도 까지봤울때 지금 테라 클래스 밸런스가 가장나아요. 
(참고로 전무사니 테클 ㄴㄴ)
샨상시절 법사안했으니 그건 이득본게아니고 지금 퀴르갈 안껴주니 법사 상향해달라구요?
지금 퀴르갈을 안껴주는거지 카상을 안껴주는건 아니잖아요? 모든 인던이 법사 사절입니까? 그럼 법사 상향이 맞죠. 근데 모든인던은 법사가 짱짱 이러고있는데 퀴르갈하나만 법사배척한다면 법사 상향이 아니라 인던 밸런스를 조정하는게 맞아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게 아니라 당신들 눈을 당신들 손으로 가리고 있는거같네요. 정작 하늘은 못보고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