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잊혀진 던전 목적이 다음 업데이트 대비 템파밍, 신규 유저 지원인데

 

템파밍 때문에 유저들이 억지로 참여한거지 실제로 컨텐츠 자체의 질은 아주 낮다고 봅니다.

 

만렙들은(적어도 저는) 잊던을 돌면서 아무런 즐거움도 얻지 못했고

신규 유저들은 공략이고 뭐고 만렙들에 의해 아무렇게나 진행되는 인던에 마찬가지로 아무런 재미를 느끼지 못 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애초 저렙던전 리뉴얼이 발표됐을때 사람들이 흥분한건 과거 상급 아카샤, 켈상, 샨상같은 인던들을 적당한 아이템으로 다시 돌 수 있을것이라 기대했기 때문입니다. 비밀기지같은 인던이 아니고요.

 

포악한 퀴르갈 업데이트를 할때 언급 됐듯이 상카샤, 켈상, 샨상은 해당 시즌 최고의 인던이었고

물론 보상이 좋았던 것도 있지만 플레이 자체에서 얻는 즐거움이 가장 컸기 때문에 유저들이 많이 찾았던 인던들입니다.

 

아카샤는 지금 기준으로 보면 패턴이나 디자인 면에서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만

켈상, 샨상은 템만 손보면 지금도 충분히 먹힐 만한 패턴을 가진 인던들이고, 인던 디자인 측면에서도 최고의 완성도를 갖고 있습니다. 지금도 카슈, 퀴르갈 가다가 가끔 가보면 테마가 인던 디자인에 잘 녹아 들어있는데에 감탄하게 되고, 보스들의 화려한 패턴에 눈이 즐거워 집니다.

 

이런 상급 인던들을 리뉴얼 하자는 얘기는 꾸준히 나왔습니다만 또다시 건의하는 것은 이번 패치 때 저 인던들이 모조리 사라질것이라는 예고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서버의 부담을 덜고자 과거 인던들을 정리한다는것인데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다고하나 실제로 상카샤는 부캐를 키우면 꼭 들리는 인던이고 파티 모집&매칭도 상당히 잘되는 편입니다.

샨상은 지금도 사람 많을 시간에 모집글을 올리면 금방 차서 진행이 됩니다. 이른바 추억의 샨상이라고 먹을것도 없는 인던을 재밌게들 즐기죠.

 

이렇게 유저들이 즐기는 던전들을 모조리 없애버리는건 공들인 개발자분들에게도 너무 아깝고

무엇보다도 유저들의 추억과 경험을 뺏는 측면에서 최악의 선택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지 운영자분들에게 묻고싶네요

 

잊혀진 던전으로 이미 관련 기술은 완성되어 있을텐데

이런 인던들을 '잊혀진 던전 상급'으로 개편하는 안은 왜 내놓지 않는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욕심같아서는 과거 발상, 회상, 멜상도 부활시켜서 잊혀진던전상급으로 묶어버렸으면 좋겠지만

 

최소 저 3인던들은 꼭 남겨두어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컨텐츠로 리뉴얼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

한줄요약

상카샤, 켈상, 샨상 삭제하지 말고 잊던상급으로 리뉴얼 해주세요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