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름지기 전투 라는것은 전쟁에서 이기기 위한 단계중의 하나로써 존재하는것이지
단순히 전투가 목적이 되는건 안된다
재미가 있을듯도 하지만, 정작 뚜껑을 열어보면 의외로 재미가 없을것이다

무언가
목적성이라는 것이 존재해야 거기서 재미 라는것이 생긴다

사람들이 열광하는 게임들
스타크래프트도 LOL도
전투라는것은 중간 과정일 뿐이다
예를 들어 LOL에서 적 넥서스 파괴라는 목표 없이 그냥 제한시간 주고 서로 킬 많이 하는 쪽이
이기는 것으로 룰이 바뀐다면, 과연 지금처럼 재미가 있을까?

적 기지 파괴라는 목적이 있기 때문에
때로는 살을주고 뼈를 취하기도 하고
전투에선 밀려도 전쟁에선 이기는 드라마를 연출하기도 하고
그러한 것들이 사람을 열광시킨다

그냥.. 너무 어려울것 같으면
어차피 창의성이라곤 눈꼽만큼도 없는 테라인데
롤 마이너카피 형식의 전장 정도는 만들어도 되겟네
기본적으론 자기 장비로 입장하고
적당한 파밍을 통해 약간의 강화? 또는 업그레이드를 해서
적 기지 파괴 정도

에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