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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2-27 1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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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시스템을 개편해야 한다.내가 예전부터 테라보면서 생각했던건데 솔직히 테라전장자체가 시시해서 아예 손도 안댔음.. 그런데 엄청 기대하던 김대일 검은사막이...가장 큰 문제가 만렙제한없는 리니지스타일.. 개폐인들만 살도록 돼있다..맘 편히 기대접었다..ㅠㅜ 예전 C9가 피빕시스템이 참 좋았다. 테라도 그렇게 패치하는게 엄청 좋을텐데 말이지 음.. 테라의 전장은 지금 여러가지 전장중에서 그냥 자신이 하고 싶은거 지원하는 기능밖에 업다. 여기서 그 전장에 현재 몇명이 지원돼있고 몇명이 오면 시작하는지 나타내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그리고 어제 전체창에 말하는걸 봤는데 진짜인지 모르겠네.. 인던처럼 전장도 같은 클래스끼리는 순번대로 지원이 돼는거..이게 진짜인지.. 그렇다면 이건 필히 고쳐서 클래스 상관없이 먼저 오는 순서대로 하는게 옳다고 본다. 항상 인기 클래스와 비인기 클래스가 존재하는데 이리되면 인기클래스에 사람들이 몰려있는데 매칭이 안돼서 못한다..이러면 그냥 전장인원의 최대인원 자체가 줄어드는거다.
그리고 이제 새로운 전장 하나정돈 더 내놓을때지 않을까 싶은데.. 쌈질게임에서 머니머니해도 가장 인기있는건 데스매치라고 본다. 먼저 일정킬 많이 한 팀이 승리..~ 데스매치맵좀 내놓자..아마 기존보다 전장이 훨씬 더 흥할거다. 이거저거 알 필요가 업고 초보/고수 상관없이 누구나 편하게 할수있기 때문에.. 그리고 초보들도 킬좀 할수있게 여러가지를 만들면 그만이다. 포화에 있는 자폭이라든지 대포라든지 하는것들을 그대로 가져오면 된다. 그 외에 다른 재미난 요소들을 많이 만들어도 좋고.. 순간적으로 어느 위치로 텔레포트하는거라든지 떨어지면 낙사하는 공중에 떠있는 점프놀이 맵이 있다던지 미로처럼 얽히고 설킨 맵이라던지 발더에 있는 발더 거울시스템을 전장에 적용해서 상대팀만 2초정도 맹인으로 만들어버리는거라든지등등...이미 테라에 있는거만 활용해도 어마무시한 활용법이 존재한다. 이런거 해준다면 테라 전장 지금보다 10배이상 흥할거라고 확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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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쭈구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