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던클리어10회동안에 드랍율2배증가버프.

숙련유저들이 일방적으로 희생만 하길 강요하는게 아니라 고생함으로 얻는것..바로 2배..!!

이러면 암것도 모르는 초보들도 진짜 숙련자들이 어셔옵쇼~~하면서 알려주는 유저들도 넘처남.

이미 샨드라때 나를 비롯해서 많은 분들이 초보들 도와주는걸 경험한게 수도 없이 많죠.

보통의 사람들은 성인군자라 아니라서 물질적으로 어쩔 수 없이 생각이 미칠 수밖에 없어요.

 하물며 이득도 아닌 엄청난 마이너스라니..보통의 유저들은 생각할 껀덕지조차 없이 단호하죠...ㅋㅋ;;

 

2.클리어시간 최대 40분정도로 단축하고 최소치는 15분정도로 단축.

 

테라는 피로도가 굉장히 높은 게임인건 다들 아실거예요.

 

논타겟에다 rpg라 스킬갯수도 굉장히 많고 말이죠.

 

그런데 트라이로 몇시간씩 해봐요..으..거기다 인던트라이때 이동시간은 고려않하잔아요..

 

이동시간으로 소모돼는 시간은 전투때 소모하는 시간하곤 차원이 다르니까 애초에 고려도 않하죠.

 

스킬갯수 수십개나 돼는 논타겟게임을 몇시간씩 초보들도와주는 사람은 솔직히 보살님이죠.

 

저두 지인도 아닌 모르는 사람을 몇시간씩이나 도와줄 생각은 절대로 업다는..

 

초보가 숙련팟에 무리없이 업혀가려면 2배버프도 중요하지만 클리어시간도 굉장히 중요해요.

 

전투시간자체가 굉장히 길다보니 템에 연연하지 않아도 돼는 사람들은 초보2배??흥..그까이꺼..필요없어..

 

이러죠..ㅋㅋ그런 이유로 사람들이 평균적으로 이정도면 괜찮다~하는 시간을 고려할 필요가 있어요.

 

지금 인던한판에 40분~50분씩 걸리는걸 부담없이 편하게 하는 사람들이 있을까요..?

 

제 생각엔 정말 1%도 안될꺼라고 보네요.

 

이 게임이 lol같은 게임도 아닌데 스킬가지수 수십개에 손가락난이도 비교하는거자체가 말도 안돼는 수준일텐데

 

그런 게임의 한판하고 테라의 한판을 비교하는건 말이 안돼죠..테라는 아무리 허접팟이라도 클리어가 가능한

 

수준이라면 최대 40분을 넘지 않아야 한다고 보네요.정말 최고의 선수들이라면 5명기준으로 15~20분이 걸려야하고요.

 

예전 샨드라때가 딱 그랬죠.이게 클리어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면 안좋은 점이 뭐냐면

 

인던가서 먹을게 없어지는 순간 미련없이 안간다는거예요.

 

즉 게임사입장에선 유저의 접속시간이 줄어들고 컨텐츠가 사라지는거나 마찬가지의 상황이 오는거고..

 

유저의 입장에선 아 시발..할거 더럽게 업네..라는 상황이 오는거죠.

 

샨드라때는 템이 똥값이 됐어도 유저들이 그래도 어느정도 꾸준히 갔었죠..1년을 우려먹은 상황에서도 말이죠.

 

그 이유가 뭘까요..?바로 재미와 더불어 스피드한 클리어시간에 있었기 때문이죠.

 

템값이 똥이 돼서 팔아먹을게 딱히 없음에도 재미삼아..기분전환삼아서 갔었단 말이예요.

 

하지만 지금의 엘상같은걸 봐요..엘상은 나들이삼아 갈 사람들이 있나요..?

 

5명전원이 15강둔칸에 개쩌는 사람들이라도 30분이상 걸리는데 피뻥이 너무 과하다는거죠.

 

이러니 얻을게 없는 사람들은 아예 갈려고 하질 않아서 유저도 손해..게임사입장에서도 유저 접속시간이 줄어들거나

 

할게 없다고 느껴서 접거나 다른 게임과 겸해서 하거나 하는 문제가 생기는거예요.

 

게임사가 참 병신같은게..돈에 눈이 멀어서 당장 앞에 백원을 강제적으로 뺏어처먹으려고 하는 바람에

 

장기적으로 천원을 손해보는 미친 짓을 하고 있다는거예요.

 

돈벌려고 클리어시간 지랄맞게 길게 해서 고강떡칠템/도핑개떡칠/그것도 모자라서 초보들은 팟할 기회조차

 

얻기 힘들도록 4인으로는 이제는 깨기도 힘들게 만들어놨다는거..

 

한게이 개병신들이 하나만 알고 열은 모르는 개병신짓을 해서 지금 테라가 이꼴이 된거죠.

 

클리어시간/난이도 더럽게 쳐올려놔서 유저들 고강템맞추느라 돈 겁나게 쓰고 도핑값으로 피똥싸게 만들면

 

돈 많이 벌겠지..라는 단순한 마인드로 인던을 처내놓으니 유저들이 템면접이 극대화돼고 숙련따지면서

 

초보나 복귀유저들은 적응할 기회자체를 얻기가 너무 힘들어지고 이러니 제대로 적응못하고 만렙찍고 그냥

 

테라의 재미를 10%도 경험도 못하고 접어버리는 사태가 발생하고..또한 기존유저들은 템을 맞추면 클리어시간이

 

지랄맞고 손해만 보는 적자던전이니 갈 생각을 안한다는거죠.

 

이러면 결국 유저도 손해지만 게임사에서도 제 살을 깍아먹는 병신짓을 하는거나 마찬가지란거예요.

 

유저돈100원 뽑아먹고 잠재적 천원의 유저들을 접게 만들어버리는거죠.

 

또한 온라인게임들이 하나같이 접속율에 목매다는건 다들 알고 있잔아요.

 

그 접속율이 밑바닥으로 떨어지는 효과를 아주 제대로 보는거죠.

 

게임에 접속해서도 뭘 하기가 싫어서 멍때리다 그냥 접종하는 사람들이 많죠.

 

그런 사람들이 진짜로 다 재미가 없어서 그런걸까요..??거의 다 위에 이유들때문에

 

할 이유가 사라져서 않하는거라고 보거든요.

 

사촌이 땅을 사도 배가 아프다는 말이 있죠..

 

하물며 아무 이득도 없이 쌩판 남인 모르는 사람을 진짜 순수한 호의로 도와줄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간단하게 물어보는거 알려주는 정도야 많은 사람들이 도와주지만

 

인던트라이를 도와주려는 사람들은 정말 보기 힘들죠.

 

그거에 더해 숙련인 사람들중엔 자기들은 개고생하면서 익힌걸 묻어가면서 날로 먹으려고???

 

라고들 생각하는 분들이 꽤 ...아주 꽤...겁나게 많죠.

 

또한 그런 고약한 심보가 아니더라도 도와주면서 들어갈 비용과 시간소모가 엄청나서 안 도와준다고 뭐라할수가 업죠.

 

현실에서 따지면 쌩판 남인 사람이 길가다 뜬금없이 모르는 사람이 배고픈데 밥좀 사달라고 하는것과 다를게 업죠.

 

 초보적응이 잘 돼려면 예전 샨드라시절때로 돌아갈 필요가 있어요.

 

2배이벤트같은 병신짓을하면서 생색내지 말고 그걸 초보나 복귀유저에게 줘야 함.

 

2배이벤해봐야 어차피 결국 기존유저들만 하는건 똑같은 것을....ㅉㅉ

 

정작 받아야할 초보나 복귀유저들은 혜택도 못보고 팟한번 들어가려고 바둥거리다 드러워서 접는걸

 

좀 초보복귀를 위해서 써라..전체2배에서 초보10회 두배로 바뀌면 초보복귀유저들도 지금은 10에 7~8은 적응못하고

 

접을텐데 아마 대다수가 적응할거다.테라가 게임이 재미가 없어서 접는다는 유저는 솔직히 거의 보기 힘들다.

 

논타겟이라 잼나지 그래픽도 검사나와서 이제 최고는 아니지만 검사빼곤 최고지..로리로리에 목매다는 유저에게

 

천금같은 엘린있지..~말이 필요하간??게임의 재미자체는 정말 어느 게임에도 꿀릴건 업다고 본다.

 

부족한건 초보나 복귀유저들이 기존유저들에 자연스레 편입돼는게 극한으로 힘들다는거다.

 

이걸 고쳐야 테라의 고질적인 인원문제가 해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