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12-18 09:56
조회: 426
추천: 8
포화 매칭시스템 변경 건의[1차추가]현재 문제점
우선, 현재 포화 시스템의 문제점을 먼저 지적하겠음.
현재 포화 모집 시스템은, 한쪽팀을 레이팅 관계없이 일단 먼저 선착순으로 채움(단, 힐러의 경우 최대4명까지)
한쪽팀이 모집이 다 되게 되면, 이후에 반대편 팀을 또 선착순으로 채움
여기서의 문제점, 레이팅이고 실력이고 뭐고 무조건 선착순으로 채운다는게 문제임
쟁길드, 전장길드, 포화길드 20명이 모여서 동매를 돌려서, 거의 80~90% 이상이 한팀을 먹는게
가능함. 시스템적으로 헛점을 파고들 수 있는 여지가 충분히 존재함.
따라서, 이런 헛점을 없애기 위해서라도 현재 선착순식 동매는 막아야함.
하지만, 여기서 또 고려해야 할 것들은 팀플레이, 아는 사람끼리 같이하는 재미또한 무시할 수 없다는것임.
따라서, 밑과 같이 대안을 제시해봄.
팀매칭 부활 + 레이팅별 파티 분배
팀매칭을 부활시키고, 레이팅별 차례대로 골라먹기 해야함.
1~40 까지 사람이 매칭을 함
[괄호] - 팀매칭
[1 2 3 4 5] - 평균 1200점 [6 7 8 9] - 평균 1150점 [10 11 12 13] - 평균 1150점 [14 15 16 17] - 평균 1100점 [18 19 20] - 평균 900점 [21 22 23] - 평균 900점 [24 25] - 평균 1000점 [26 27] - 평균 1050점 28 - 1220점 29 - 1200점 30 - 1190점 31 - 1120점 32 - 1100점 33 - 1080점 34 - 1050점 35 - 1000점 36 - 950점 37 - 950점 38 - 900점 39 - 800점 40 - 800점
이렇게 매칭을 했다고 하면, 이제 A팀 B팀 나눌때
먼저 팀매칭 인원중 가장 높은쪽을 한쪽에 놓고,
그 팀 평균의 +-50 점수 사이에 사람숫자가 비슷한 팀매가
존재한다면 반대편에 배치 하는거임. 없을시, 레이팅중
높은 순서대로 반대편에 배치가 됨
이후에는 점수별로 A,B팀 나누게 되는거임.
비슷한 레이팅 팀이 3명, 4명 이렇게 사람숫자가 안맞게 되면
개인매칭중 비슷한 점수 or 더 높은 사람을 끌어와서 반대편에 매칭해줌
A팀 B팀 [1 2 3 4 5] [6 7 8 9] 28 29 30 [10 11 12 13] [14 15 16 17] 31 32 33 34 [26 27] [24 25] 35 36 37 38 [18 19 20] [21 22 23] 39 40
최종 팀 구성임.
이러면 지금은 레이팅밖에 없어서 객관성이 조금 떨어질수도 있겠지만
차후에 누적킬데어시, 누적승률, 레이팅 3개를 합쳐서 점수로 환산해주면
꽤 객관성있는 전력분석이 될거 같음.
이런 매칭 시스템이 되면 포화 재밌게 할 수 있을거 같음
역버프 추가 건의
외문 3분30초 동안 못깼을시 역버프 / 킬 차이가 60 이상일시 역버프
3분안에 내성문 50퍼 이하로 까이면 역버프
심각하게 밀리는 파티의 경우 도와주는 시스템이 추가가 됐으면 함.
올낙겐 갔는데 문문석에 2분30초컷 당해보면 알거임. 심각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추가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매칭 현황 표시 기능
매칭의 현재 정보를 나타나는 시스템 추가와 근딜, 원딜, 탱커, 힐러의 최대인원수 제한을 건의함.
위 시스템이 같이 적용되게 되면, 유저들은 알아서 클래스를 조정해서 빠른 매칭을 기대할 수 있음
위의 현재 매칭정보 나타내는 시스템은 다른 전장에도 추가됐을 시
매칭시간의 단축을 가져올 것으로 사료됨
클래스 분배 문제
일단 힐러는 팀당 최소3~최대4 / , 근,원은 최소1~ 최대 8 까지 / 탱은 최소 0 ~ 최대 4 까지
위 시스템들 모두 적용했을 시,
팀플레이의 즐거움 + 공평한 팀 분배 + 매칭시간 감소 모두 효과 있을것으로 보임 |

샨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