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은 잘 모르지만 미니언이랑 술래잡기하는 느낌인데 진심 개 노잼임. 승부가 일방적으로 기울어지면 역전의 기회를 노릴 변수는 회복의 마석 뿐인데 이것도 사실상 빛좋은 개살구.

일단 이 전장은 대장 쿠마스의 역할과 비중이 엄청남. 대장 쿠마스가 쁘락지거나 겜알못이면 그 판은 손을 놔야됨.그러므로 대장 쿠마스가 헬일 경우 강제로 내리게 하는 기능이 생겨야함. 대장 쿠마스가 일정 데미지 이상 피격 당하면 순위권 3등 내의 애기 쿠마스들에게 대장 쿠마스 탑승 자격이 부여되고 gta에서 차 뺏듯이 대장 쿠마스를 갈아타거나 교체 투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 되야 함.

그리고 회복의 마석 이거....  머.. 나름대로 승부에 변수를 두려고 나름 애써서 집어 넣은것 같은데 라면 끓이는데 건더기 스프 빼고 분말 가루만 집어 넣은 느낌이랄까?  마석이 좀 다양해져야함. 회복 뿐만이 아니라 방패(무적), 반사,스피드 업, 헐크, 함정 설치, 변신(색깔 혹은 사물),은신,꽝(랜덤으로 마석 깬 자에게 큰 데미지)등등 변수가 다양해지게 해야 됨.

솔직히 이번 쿠마스 전정에서 대장 쿠마스 탑승 하눈거 자체가 밸런스가 기울어진거라 생각함. 10명의 실력보다 1명의 실력에 의한 승패 여부가 크기때문에....

개인적으로 쿠마스의 전장 완전히 갈아엎어서 (쿠마스 축구)로 바꾸면 더 재밌고 올비 뉴비 누구나 재밌게 즐길수 있을거 같음. 뭐 축구 게임 하려면 피파해라라고 할 수도 있는데   적팀 서로 공격되게 하고 대신 피통은 많이 늘리고 앞에서 언급한 특수기능 마석들 곳곳에 생기게 하고 ..  군대에서 하던 전투 축구처럼 공은 2~3개 ㅋㅋ


쿠마스 전장을 한 4번 정도 밖에 안 해봤지만, 이딴 노잼 전장 때문에 다른 기존 전장 매칭이 안되거나 엄청 느려진게 화가나서 한번 글 써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