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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6-13 17:15
조회: 190
추천: 3
길드대전필드에서 상시 pk가능하게할거면킬or어시 포인트를 쌓아서 뽑을 수 있는 아이템이나 보상이 확실하게 있어야한다.
단순히 지금처럼 광기포인트 승리포인트 이딴걸로는 절대 흥하지 못함. 짜증나고 열받지만 할 수 밖에없는 상황에서 나오는 갈등이 짧게는 유저들을 떠나게 할 수는 있겠지만 결국엔 그러한 갈등/협력이 PVP를 살리는 길이다. 과거부터 많은 PVP게임을 해보고 (프리서버 포함) (프리서버)안에서 실험해본 결과 킬or어시 포인트를 통한 데미지 또는 방어력 향상 같은 버프는 망하기 쉽상이다. (벨런싱을 맞추기 힘들다.) 단순한 명예(?), 멋 같은 보상으로는 결코 PVP유저들을 만족시키기 힘들다. 킬/어시 포인트는 상대방을 죽일시에는 100 피격당해 죽을시에는 10정도 떨어지는 등 무조건 쌓이기만 하는 상황을 없애야 하고 점수는 누적으로 쌓이되 점수차이가 많이나는 유저들간의 pk는 오르는게적거나 죽어도 점수가 적게 떨어지는 방식이 적절하다. 마지막으로 PVP가 부활하려면 투지의 전장 없애는게 낫다. 3:3 같은 쟁에 매여 다른 PVP컨텐츠를 즐기려고 하지않는 인게임내 상황으로 인해 PVP가 정체되고 있다. 다시한번말하지만 보상이다<< 노력에 대한 결과 보상이 미진하다면 아무리 잘만든 컨텐츠라고 하더라도 참여율이 부진할 수 밖에 없는법. 다만 어뷰징에 대한 처벌은 엄격하게 할 필요성이 있다. 또한 비검사 광전사 회피기가 부족하고 후방점유울이 안좋다하는데 충분히 할만한 정도다. 물론 초보자 입장에서는 힘들수도 있겠지. 차라리 비검사는 위치교환을 인던보스에게 사용시 보스후방으로 이동되게 바꿔준다거나 하는식이 적당하고 광전사는 회피기 더줄거면 무막하는데 쿨을 줌과 동시에 다른것도 너프를 하던지 무막하는데 엠이 만이 닳게하던지 충분히 할만한데 왜케 징징대는지 모르겠다. 인던을 그렇게 빨리 깨고싶나. 그리고 직업벨런스도 마찬가지고 특성벨런스나 좀 맞춰라. 어떤직업은 몇개 찍고나면 찍을게없다 효율도 별로좋지않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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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탱아닌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