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팁아님
이번에 신인던 준비중일텐데 퀴르갈은 진짜 레알 니네
들이 생각할수있는건 총 동원해서 ㅈㄴ어렵게만들어라
체력, 데미지로 난이도조절말고 다양한 행동패턴 빠른
전환과 피빕 씹어먹을정도의 몹의 AI등 좀 신경써서
유저로하여금 이건 헤딩해도 답없다고 느끼는게 아닌
아...이고비만 어찌 넘기면 이 보스 잡을수있을것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도록 디자인 하라는거다 그 고비를 다양
하고 스릴있게 설계한다면 궂이 전멸패턴 안만들어도
충분히 난이도를 올릴수있다
예를들어 짧은 주기적으로 장판소환하여 시간이 지체될
수록 맵이 독장판으로 뒤덮힌다던지 몬스터가 사제 정령
매즈를 유저 힐러한테 랜덤으로 던진다던지 그거걸리면
피격되도 안깨어나면서 30초간자게ㅋㅋ 그러면 왠만한
힐러들은 매즈 다 피할실력 자연스럽게 생기는거고
하여튼 몹이 행동전환이 느리고 패턴자체에 딜레이가
길면 그건 조금만지나도 루즈해지고 지루하고 너무
쉬워진다
숙련이 되어도 긴장좀 빨게 설계해달라 이거다
그렇게 인던만들고 중요한건 홍보지
알피지 역사상 가장 어려운 인던 출시! 이렇게 대문짝
만하게 홍보를 올려라 최초공략성공시 컴퓨터증정
이벤트도하고 할수있는한 유저에게홍보하면 사람
들이 한번 끌려서 오게되있다 한국유저 종특상 도전
의욕과 부심욕구가 강해 그걸 공략해서 홍보하면 테라
한번쯤은 다시 부흥할지도
대신 라이트유저도 생각해서 나머지인던은 잘 생각해서
설계가 되어야 한다 이번이 너네들도 알다싶이 마지막
기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