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저렙 장비들 보면 베로스 미혹 사령 폭군 등의 장비들을 공방에서 재료로 넣어 추가로 마수의 저주 따위를 장비에 심어 줄 수가 있습니다. 근데 이게 명품을 띄우면 사라지더군요. 뭐 저렙 장비에 명품할 사람이 얼마나 되겠냐만은 제 경우엔 50만렙 시절 폭군 창이 로망이었던 지라 폭군창을 재료로한 무기를 뽑아서 명작까지 했었죠. 근데 이게 웬일 마수의 저주가 사라져서 나오더군요. 결국 제작한 보람도 못보고 59렙까지 와버렸습니다. 스샷보시면 제작한 폭군창이나 그냥 폭군창이나 명품되면 똑~같습니다. 혹시나 눈에만 안보이는건가 했는데 사용해도 저주따위 박히지 않아요.

 

2. 55렙 악세사리에 강인한 권세의 반지나 귀걸이를 아실겁니다. 녹크를 끼워 줄 수 있는 악세사리인데 이게 지금 획득시 귀속 아이템이라고 표기되어 나오더군요. 근데 획귀도 아닙니다. 중개소에서 사서 썻다가 다시 팔아도 되요. ㅋ 획귀도 착귀도 아닌 상탭니다. 강화 크리스탈 박아서 중개소 올렸는데 되더군요. ㅎㅎ 아룬 중개소에 올려뒀으니 직접 눈으로 확인 해보세요.

 

3. 다곤 유물 무기를 꼭 획득하고 만렙을 찍으시길. 다곤 무기의 경우 발더 1인이나 수련장 검공상하등에서 체감상 아프12강 무기에 가까운 효율을 냅니다.(체감입니다. 정확한건 아니에요.) 근데 이게.. 유물을 모으다가도 60레벨이 되어버리면 모으던 유물이 증발함과 동시에 무기를 얻을 수도 없습니다.

 

제 경우엔 58 크리스탈이 착용 할 수 없는 상태로 포화나 쿠마를 가면 민폐인거 같아서 58후 크리세팅하고 포화 쿠마 한바퀴 돌았던게 화근이었네요. 1업을 그냥 해버리니.. 그뒤로 필드사냥만 했음에도 다 모으질 못하고 60을 찍어버렸습니다. 3갠가 4개 부족한 상태로 말이죠..  사실 이전 유물 무기들이 착용 레벨 후반대나 착용레벨+1 상태에서 다 모아졌던걸 생각해서 60레벨이 되었다고 유물을 못모으게 될줄은 몰랐기에 방심한 탓도 있긴 하지만 카라스 이후 59렙제 다곤 무기를 만든 의도를 생각해봤을때 이해가 안되더군요. 만렙 찍었다고 바로 신규인던만 갈게 아니라 옛날 인던들도 천천히 즐겨보면서 해보라는 의도 같은데.. 뭐 태양유물 무기로 즐기지 못할것도 없지만 유물 무기 써보신분은 알겁니다. 그 재미의 차이가 얼마나 극심한지.

 

다곤유물에 관한건 시스템상 버그라기 보단 그 의도를 볼때 다곤이 남옴과 동시에 수정해야 할것을 놓친 설계 미스가 아닐까 싶어요.

 

다곤 무기를 꼭 득하겠다 하시는분들은 포화나 쿠마 그런거 민폐좀 되더라도 58렙 이전에 걍 해버리세요. 누가 크리스탈 가지고 머라하면 블루홀이 게임을 이렇게 만들었다 하면 됨.

 

위에것들 다 ~ 진정 접수 해보고 다곤 무기의 경우 이메일 문의에 전화까지 해서 무기좀 주면 안되겠냐고 해보았으나 이놈의 블루홀 새퀴들이 귀구녕을 막고 사는지 오늘 패치 이후 바뀐게 있을까 해서 내심 기대하며 확인해봤는데 죄다 그대롭니다.

 

4. 위와 같은 이유로 진정문의 이메일 전화 이거 다 무소용이라는 팁도 추갑니다. 블루홀 직원들도 버그임. 패치해야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