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검사 스킬들의 실제 위력 및 데미지를 계산해 놓은 게시물이 있습니다. 확인후 본문을 읽어주세요.

기상공격, 비검 올려치기등 상식적으로 쓰지 않는 문장은 계산하지 않았습니다.

※계산 방법.
(위력증가량/소모포인트)*(1260/스킬쿨타임) ※1260은 스킬쿨타임들의 공배수를 구한 값입니다.
연계문장의 경우 연계되는 두 스킬중 쿨타임이 긴 쪽을 대입합니다.





1. 비검 가르기 - 연계 투지의 문장 [비검 내려치기]

(929/5)*(1260/9)=26012

상당히 좋은 효율의 문장입니다. 무조건 찍으셔야 합니다.



2. 비검 최후의 일격 - 투지의 문장

(865/5)*(1260/21)=10380

수치상으로 효율이 떨어지지만, 최후의 일격의 다른 문장인 치명타 확률 두배 문장과 같이 쓰면 시너지 효과로 인해 효율이 위 수치보다 훨씬 높을수도 있습니다.
또 적의 HP가 적을수록 실제 위력보다 더 높은 데미지를 넣는것과, 어둠강림시 쿨타임 감소를 고려해보면 상당히 좋은 문장으로 생각됩니다.



3. 비검 휘두르기 - 연계 투지의 문장 [비검 가르기]

(504/4)*(1260/12)=13230

참고로 이 문장은 비검 가르기의 특성인 연계 사용시 데미지 2배를 적용받은 상태에서 20%가 오릅니다.
비검 가르기의 실 위력은 1261이므로 1261*2*0.2≒504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다른 문장에 비해 효율이 떨어집니다.
비검 가르기에 딱히 데미지를 위한 문장이 없어서 효율을 높일 방법이 없습니다.
충분히 생각해 보시고 찍으셔야 하는 문장입니다.



4. 비검 휘두르기 - 연계 투지의 문장 [비검 내려치기]

(929/3)*(1260/12)=32515

엄청난 효율입니다. 무조건 찍어주세요.



5. 비검 휘두르기 - 투지의 문장

(866/5)*(1260/12)=18186

최후의 일격 투지의 문장과 저울질 되는 문장이지만, 과연 최후의 일격 투지의문장의 여러 시너지효과를 무시할정도의 효율이 나올지는 의문입니다.



6. 비검 회전칼날 - 투지의 문장

(1405/5)*(1260/15)=23604

이 문장도 고효율입니다. 찍어주세요.



7. 역포획 - 연계 투지의 문장 [암흑 폭발]

(1595/3)*(1260/30)=22330

쿨타임이 길긴 하지만 적은 포인트로 많은 데미지 증가를 볼 수 있어서 효율이 꽤나 잘 나옵니다. 찍읍시다.
암흑폭발의 쿨타임 감소를 찍어서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효율 계산은 단순한 비교입니다. 이 문장이 저 문장보다 좋다, 라고 확실히 말할 수 없습니다.
다른 여러가지 문장이나 효과에 의해서 시너지효과를 받아 문장의 효율이 뻥튀기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어둠강림 상태에서의 문장의 효율이 급변하기때문에 자신의 딜사이클에 맞게 문장을 배분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고효율의 문장의 경우 그 문장을 받쳐줄 수 있는 다른 문장을 찍으시면 매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