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검딜이 후지다는걸 가장 크게 느끼는 곳이 길리안..

무사의 기백2분짜리와 어둠강림3분짜리를 쓰고 시작하면

무사는 10초만에도 부시는게 가능한데 비검은 15초..

마공사는 기백?어둠강림??그딴거 없이 그냥 쌩으로 부시면 20초안에 떡을 치는..

광전은 3초에 비약먹고 차징시간까지 고려하면 모아치기하나만으로도 거의 무한으로 사용가능한데

약 4~5초에 한번씩 갈기는게 크리만 터졌다하면 한줄반씩 참 시원시원하다..

어둠강림을 써도 타클 특별한 스킬 안쓴상태의 딜량이랑 비슷하다는게 석을 부실때 확실히 체감이 됨..

타클들 필살기개념의 스킬쓰면 비검은 쨉도 안되고..ㅋ

 

비검 핵심 문제점 요약.

 

1.꽉막힌 융통성없는 강제적 연계.

 

2.쿨감해줬지만 여전히 타클에 비해 택도 없는 쿨과 스킬가지수로 인해 스킬사용선택이란게 존재하질 않는 유일한 문제.

다른 클래스들은 중요도를 따지면서 뭐부터 해야 더더욱 극딜을 할까 고민이 가능한데 비검은 그딴건 사치..

그냥 닥치고 있는 스킬 없는 스킬..위치교환까지 딜에 넣는 최강최악의 ㅅㅂㄼ소리가 나오는 유일무이한 클래스.

비검도 제발 선택의 권리를 누리고 싶다.이건 사냥뿐만 아니라 피빕에서도 스킬쿨과 가지수가 너무 적다보니

너무도 뻔해서 대응하기가 참 쉽다.스킬쿨과 가지수가 많다느건 그만큼 상대가 어떻게 나올지 파악하기가

힘들어진다는걸 뜻한다.그런 의미에서 비검은 뻔해도 너무 뻔한..

 

3.궁수빼곤 꼴찌의 기동력.

 

4.근딜중 후방잡기가 가장 힘듬.

순간도약쓰면서 하면서 후방잡기 난 쉬운데?? 하는 사람은 비검의 겉밖에 못 본거예요.

 

5.회칼때문에 필사셋 강제봉인으로 인해 컨트롤하나차이만으로도 100의 딜을 뽑을 사람들이 60~80까지만 가능.

내 숨어있는  20~30을 돌려달라.!

 

6.반격은 비검 처음 나온 날부터 늘 불만이었다..좀 개념있게 바꾸자.

뒤통수에서 영혼의 딜을 하다가 반격을 쓰면 뭐하겠노??몹이랑 얼굴 마주보겠제?

몹이랑 얼굴 마주보면 뭐하겠노?다시 뒤로 간다고 순간도약 1회 날리고 그 시간동안 딜로스 나겠제.

가뜩이나 궁수빼곤 최악의 비검인데 이런데서까지 딜로스와 회피기를 공짜로 날려먹어야 속이 시원하겠나 개발자뉨들..

 

7.어둠숨기 신스킬이 고작 3분짜리 회피기라니...어쩌라고?????

피빕에서도 안보이면 뭐하나...뒤잡기..락온..범위스킬등등..무시하고 다 공격들어오는데..??ㅋㅋ

하다못해 맞아도 은신이라도 그대로 유지하고 공격받으면 뜨는 데미지도 표시가 안된다면 또 몰라..

그것도 아니라서 사냥때보다도 더욱 가치업는게 피빕쪽이다. 

비검 어둠강림때 딜감당못해서 써먹기 좋다는 분도 계신데 이건 어둠강림문제가 아니라 그냥 순수하게 딜문제로

봐야해서 의미없음..탱이 능력없으면 그냥 딜조절을 하면 되는거예요.마느님도 딜조절하면서 잘만 하는데

어둠강림이 대체 뭐라고 어글초기화따위가 중요하겠어요.

 

상향안.

 

1.휘두르기->최일//회칼->최일//강타->최일//암폭->최일

 

2.최일/암폭/채찍 쿨감..채찍은 특히 대폭 쿨감필수.(지금도 타클에 비해 전체적으로 재사용시간이 모자른데

여서 타클과 비슷하게 더 개선해준다치면 지금도 꽤 부족해서 엠물약먹는데 채찍을 그대로 둔다면

아마 물약 드링킹의 왕이 될거같다.

최일은 1타로 통합하고 채찍은 2타로 엠회복과 딜통합.

  

3.근딜인데 모든 근딜중 최악의 기동력..심지어 궁수빼고 법사와 마공에게도 밀리는 기동력..

 

광전에게조차 그냥 질주기도 아니고 질주기+다운+중간에 캔슬로 거리조절가능이 합쳐진 미친 스킬을 주는 판에 비검에게

전진도약따위 하나 주는건 지극히 당연한거라고 본다.

 

4.위치교환 대폭쿨감하고 몹에게 사용시 100%뒤잡는 용도를 추가해달라.

순간도약으로 뒤잡을려고 피똥싸는거 지겹다..

누가보면 뭐 순간도약이 만능인줄 알것어..회피하지 뒤잡기하지 기동력으로 쓰지..에휴-_-;

 

5.회전칼날 피회복기능 온/오프 정령의 결계처럼 토글형식으로 하나 주던가 아니면 문장으로 달라.

그리고 회전칼날이 첫타격이 들어간 지점에서 멈춰서 7타가 모두 회전하도록 변경.

그리고 타격범위를 지금보다 약간 넓게 변경.첫타지점에서 발동돼면 쫄잡는 곳에선 하향이 심한 문제가 생겨서

그걸 만회하기 위해 타격범위를 늘려야 함.

 

6.반격을 방향키누른 상태에선 그 누른 방향으로 이동하게 변경.

안누른 제자리상태에서 사용시에는 제자리 반격으로 변경.

또한 반격으로 이동이 가능한 거리가 아닌데서 공격이 들어와도 이동은 무조건 가능하도록 변경.

 

지금의 반격은 정말 아니 이게 왜 안돼???라는 애매모호한 공격들이 참 많죠..

반격은 스킬이펙트부터가 보호막이 생기면서 발동하는 형태인데 무슨 공격이든지 모든게 다 가능해야

정상 아닌가요...법사의 공간왜곡은 시부엉 사실상 비검의 반격 업글버전-_-;;하아..

 

7.어둠숨기 10초쿨 회피기에 2초간 은신으로 변경.

 

8.어둠장막을 마공사의 패시브처럼 바꿔줘라.

어설픈거 필요없으니 쿨을 아예 20분으로 늘리더라도 한번이라도 제대로 쓸거를 줘라.

애매모호한 ㅄ스킬 필요없다.

 

비검이 기본딜량도 딸린건 사실이긴 한데 딜량이 딸리는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강제적 연계로 인한 심각한 딜로스와 더불어 반격이 무조건 공격들어온 방향으로 8미터정도 이동되는

 

방식이 문제라고 보네요.연계와 반격만 고쳐줘도 비검딜량 충분히 10~20%는 증가 가능하다고 생각됨.

 

반격으로 인해 생기는 딜로스가 2초는 소모돼는데 15초정도마다 한번씩2초 손해본다 생각해봐요..무시못함..

 

최일도 4단계에서가 아니라 2단계까지로만 대폭 줄일수있어도 쓸데없는 딜로스가 상당히 줄거라고 봐요.

 

 

아마 많은 분들이 비검의 겉으로 보이는 이미지에서 암살자의 느낌들을 생각할거라고 보거든요.

 

그 특유의 촐싹거리는 움직임과 반격과 어둠숨기같은 은신스킬에서 위치교환까지 딱 봐도 암살자의 분위기죠.

 

그것들을 특히 잘 바꿔야 비검에게 양날의 검이라는 타이틀이 어울린다고 생각되네요.

 

지금은 양날의 검은 개뿔..똥싼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