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필요없고 비검사 최대의 문제는 미친듯이 긴 법사급 스킬쿨타임이 문제입니다(오히려 법사보다 쿨이 더 길죠).

 

때문에 비검사가 그나마 할만해지려면 최우선순위 해결문제가 ...
"연계기위주의 케릭이면 진정으로 연계가 되게 전반적인 스킬쿨타임을 비슷한 연계기케릭들(검투,무사)이랑 비슷하게 줄여줘야합니다"

 

그리고 스킬 선후,딜 문제는 ... 솔직히 이건 연계기 케릭들(검투,무사)은 다 있는 문제입니다. 선딜이 긴 후속스킬을 연계시스템으로 선딜을 없애고 빠르게 쓰는게 연계기 케릭의 방식이기 때문이죠(어차피 비검사는 연계기케릭으로 출시된 케릭임).

 

 

*결론은 이 연계기케릭인 비검사가 힘든건 ... 이유가 하나입니다. 바로 긴 쿨타임.
쿨타임만 연계기케릭들 수준으로 낮춰주면 해결될 문제고,

뎀지 부문은 검투 같은 경우는 스택폭발시스템으로 보충이 가능하고,무사 같은 경우는 치명특화문장들로 보충이 됩니다.
하지만 비검사의 경우는 제가 보기엔 ... 치명문장도 거의 없고 증폭시스템도 없기 때문에, 현재로선 딜량증가는 오로지 스킬뎀지에만 의존하거나, 아니면 쉬지않고 연계되는 스킬연타방법뿐이 없습니다. ... 하지만 이게 둘다 부족한게 현재 비검사의 딜적인 문제점.

 

 

ps : 스킬,선후딜은 어차피 연계시스템으로 없애집니다. 결국 해답은 스킬쿨타임 조정뿐인거죠.
가령, 현재 비검사가 검투사와 스킬 쿨타임들이 같아진다면?

 

검투 기본스킬들쿨=투지의일격3초,근성연타4.5초,몰아치기(검투스킬들중에 뎀지는 상위급스킬임)7초,도발난무7초,맹독의일격7초,찌르기11초,가르기(검투주력최강급스킬50%확률초기화)11초,물어뜯기7~10초,반격뒤돌리기(뒤돌려스턴)15초,회피공격(무적회피기+공격기)7~10초,돌진베기8~12초,내려찍기7초,긴급회피(무적회피기쿨타임없음),질풍가르기(검투궁극의뎀지스킬)12초.

 

위의 검투스킬들만큼 비검사의 쿨타임들이 줄어든다면??
... 한마디로 선후딜 따윈 필요가 없어집니다. 정말 비검사 할만해지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