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검 반격 스킬이 문제가 좀 많아진 것 같네요.

 

    신인던 나오면서

    번상은 없어지고 번하를 가보면

    원래는 2넴에서 유령한테 붙어야되는 내려찍기 패턴 때, 2넴이 땅에 떨어지기전에 반격하면 

    반격이 발동하면서 회피가 되었었으나, 패치 이후 비검의 반격으로는 2넴의 내려찍는 패턴을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타격으로서 반격을 발동시켜주지 않다보니 무적이 적용되지

    않고 피가 까이는 것 같더군요. 넴드 패턴의 피해를 주는 방식 자체가 변화한 듯 합니다.

 

    이러한 불안한 변화에서 시작된 비검사 반격 스킬의 잠수 너프는 역시나 듀리온에서도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1넴 골렘에서는 딱히 큰 문제는 없고...

    듀리온(일반)부터 반격이 적용될법한 패턴에서 반격이 무용지물이 됩니다.

    예를 들면 과거 엘상 다르칸의 가두기 패턴이 반격으로 생존할 수 있었던 반면,

    듀리온(일반)의 2연속 피자패턴 및 1피자 후 근폭에도 적용이 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하진 않은데 날아다니는 보라색 구슬도 적용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일단 1피자 후 근폭 패턴에 적용되지 않는 점이 제일 아쉽습니다.

    비검 사랑 유저라면 왜 그런지 아실듯... 

 

    2넴인 일반 듀리온은 금방 잡히기 때문에 찝찝하지만 얼렁뚱땅 깨고 나면

    이제 각성 듀리온이 또 문제입니다.

    뭐 랜타성 원형 장판 패턴이야 원래 반격이 먹히지 않았으니 괜찮은데...

    예를 들면 피자 패턴 마지막에 넓은 피자패턴에서는 회피나 반격으로 피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게 적용이 될 때가 있고 안될 때가 있습니다.

    적용되지 않을 때 이게 타이밍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스킬 자체의 문제라고 느끼게 되는 부분은,

    반격을 해서 반격 성공이 떴음에도 죽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반격 안하고 회피하면 되지 않느냐. 맞습니다. 만약 이대로 계속 불완전하게 반격 성공이 된다면 안전하게

    일반 회피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듀리온 상급 인던에서는 더욱 그래야겠지요.

 

    하지만 이게 스킬 자체의 문제로 발동시에도 죽는 경우가 있고 죽지 않는 경우가 랜덤하게 발생한다면

    반격딜이 그만큼 줄게 되고 나비효과처럼 비검사의 다른 장점이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특히 반격 스킬이 완전한 생존기로서 보장받지 못한다면 굳이 비검사 클래스를 상급 인던에 동행할 가치가

    많이 떨어진다고 봅니다.

 

    번하 2넴 내려찍기에 반격 적용 안될때부터 싸했는데 듀리온에서 찝찝한 판정이 나와서 더욱 속상하군요.

    반면 베르노에서는 대부분의 패턴에 반격 스킬이 칼같이 잘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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