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쓸대없는  번거로움을  원하지  않습니다
굳이  딜사이클에  선행스킬로  역회수  라는 스킬을  강제 해야했나?


검투사의 이단검무는 
매우 짧은 모션과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가르기 선행스킬 역활과 후딜레이 켄슬 역활을 전부 할 수 있었기에
매우 잘만든 스킬로 꼽혔고


무사의 섬단은 
이동 및 후방판정의 유틸기의 기능을 가지고있으나 
참격스킬의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동시에 가지고있어서
회피기로 사용한다 vs 무조건 딜사이클로 굴려야 하는가 로 나뉜 상황에서 
일부 픽스를 받기 전까지 판정조차 좋지 못했기에 사람들에게 계륵스킬로 불리우며 매우 불편해했습니다
아직까지 완벽하지 못한 섬단은 이번 각성패치 가 적용되기 전까지는 저 딜레마는 남아있을겁니다



지금 비검사 각성으로 추가되는 스킬들도 무사의 섬단과 다르지 않을 것 같네요


역회수 
1.대미지 약함 [ 70 ~ 120만  비약이 적용 안된 대미지는 70만에 적용되면 120만 같음]
2.스킬 강화 [ 효과 정리해보니 필수는 아니네 ? ]
3.이동가능 [ 스킬 강화로 굴리는게 필수는 아니니 이동으로 써야겠다 ]


강화되는 스킬 위력 비교해본 결과

기존 암폭 위력 + 역포획 20%
5564 2832 * 1.2 = 10075

강화 암폭 위력 = 10075


기존 최후의 일격 위력 * 1.15
11532 

강화 최일 위력 = 11139


암폭은 완벽하게 똑같고 최일은 살짝 낮네요 
기존 최일 장판 대미지가  전방판정으로  뜨는경우 때문에  감안한 것 같습니다


저는 비검 역회수를

랙유발되는 최후의 일격에 장판없애는  용도로  고정적으로 사용하고 
역포획 - 암흑폭발 - 휘 - 가 - 내 - 비검회수 사이클을 돌리며
신규 스킬추가와 내려치기 초기화확률 증가로 암폭까지 연결되는 빈도가 줄어서
역회수는 이동기로 사용할 것 같네요 


올려치기 회전칼날은 회피기의 기능과 공격기의 기능을 동시에 가지고있으나 
고정 딜사이클에 사용하지 않으면 딜사이클이 만들어질 수 없었기에 어쩔 수 없이 고정 딜사이클이 되었으나 


역회수 - 강화 암폭  은 치명타 확률 보정이 있는것도 아니고 
시전속도 증가 / 위력증가는 역포획으로도 얻을 수 있는데 굳이 써야하나 싶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테라는 근접딜러의 가장 큰 재미는 연속성이었습니다
선딜레이 감소 스킬을 통해 빠른 스킬 연계로 쉬지않고 몬스터를 타격하며
몬스터의 공격 패턴을 칼회피 하며  바로 스킬을 연계할 수 있을 때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여기서 제가 생각하는 비검 회수와 비검 역회수 의 사용처와 문제점입니다


비검 회수 
- 긴모션 - 연계가 끊기는 듯한 체감 모션길이 
- 낮은 대미지 
- 암흑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위해 강제되는 스킬

무슨 컨셉으로 어떤 활용을 기대하고 비검 회수라는 스킬을 만들었는지 1도 알 수 없고 
단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시키기 위해 긴 모션을 감내하고 쓰는 스킬로 밖에 느껴지지 않습니다



비검 역회수
- 연계가 부드럽지 않은 모션
- 낮은 대미지
- 최후의 일격과 암흑폭발 강화스킬
- 비검이 꽂혀있는 위치로 이동가능


대미지를 1순위로 생각하는 테라에서 낮은 대미지는 일단 에러죠

추과 효과로 스킬 강화

최후의 일격은 1/2타로 나뉘어져있는 장판대미지와 합치면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 치명타 보정도 없는데 기존 장판 대미지생각하면 장판 이팩트 지속시간 짧아진거 빼고 달라진게 없네? 

암흑폭발은 역회수로 강화되는 효과가 역포획으로 전부 얻을 수 있습니다
->  치명타 보정도 없는데 시전시간 줄어든거 빼면 달라진게 없네 ?


그냥 비검 회수 , 역회수 로 얻을 수 있는 능력치의 패시브를 만들어서 
암폭 , 최후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고 
비검회수의 위력을 암흑폭발 & 최후의 일격 에 치명타 확률 보정 이나 자체 위력증가 
해서 기존 딜사이클을 다듬고

신규 스킬이 회피기나 이동기를 추가해서 딜링의 편의성을 추가하는 

패치 방향이 더 낫지 않았나 싶습니다


결국 비검 각성은 선딜감소 짤딜스킬 하나 추가된거랑 다른게 없고

반격의 강제이동문제를 2회로 늘림으로서 사용처가 늘었으니 그건 좋구나

그래도 무적기를 하나 앗아갔으니 다른 회피기를 추가해주면 안되나

결국 

짤딜스킬이랑 속박의 낫으로 

잃은 잠재력 22.5 퍼센트 다 채워하는데

회피기 잃고 번거로움만 남았네

끝 

연계도  어색한  모션에  이도  저도  아닌  효과들  어줍잖게  가져다  붙여놓고  각성이라 합니다


신규 스킬에 유틸 컨셉을 살리고 싶으시면 

딜링기 특징하고 완전히 분리시켜 유틸컨셉만 확실하게 살려 주시고


딜링기로 쓰실거면 어줍잖게 암살 컨셉으로 잡은 어둠숨기 패시브 대신

어둠숨기 패시브로 올라가는 딜량 기대치를 신규 스킬에 붙여서 확실한 딜링기로 살려주세요


유틸 , 짤딜 스킬강화 양쪽 다 잡으려다가 무사꼴나는거 보기 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