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10-27 03:08
조회: 1,594
추천: 3
밸런스 테스트 후기랄껀아니고..오늘 운좋게 추가로 선정되어 다녀왔습니다.
밑에분이 쓰신것처럼 개편관련하여 혹은 향후 예정된 일정들에 대해서는 누설하지 않기로했고 밸런스 팀장님께서 '내가 가서 이런이런 건의를 했다' 라는건 공유해도 좋다고하여 글남깁니다. 평소 인벤 디씨 양쪽 다 활동을 잘 하지않고 인게임에서도 마공사 친구가 별로 없어서 많은분들의 의견을 전달하지는 못한것같아 죄송스럽네요. 1.우선 속사포 도중 음식 토템 사용시 끊기는현상(알아보니 이미 많은 마공사 님들이 지속적인 건의를하였고 고쳐질 예정이었다고 합니다. 오늘 테스트 현장에서도 해당 버그가 없었구요) 2.마공사를 키우게되면 가장 먼저 배우게 되는 공격스킬인 산탄이 딜로스방지용 짤짤이스킬로 전락한점(저는 산탄 딜지분이 꽤 높게나오는편인데 안쓰는 분들이 더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 치확문장 등으로 산탄을 활용할수있게 해달라고하였습니다.) 3.재장전에 많은 의존을 하게되어 초기화가 잘되었을때 안되었을때 사이클이 매끄럽지못해 딜량 기복이 심한점 (이부분은 개인적인 개선 방안을 생각하던게있었는데 만에하나 함부로 말해서 적용돼버리면 여파가 생길까 걱정되어 제안을 드리지는않았습니다.) 4.섬멸이 아케인을 전부 소모하고 선후딜도 길고 대미지도 특출나지않은데. 궁수의 뇌룡처럼 소모하는게없도록 하거나 앞서 말한 모든 단점들을 감안하고서라도 사용할만한 매리트가 생길수있도록 개선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습니다. 5.디스펜서를 고정을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때 본인이 눌렀음에도 고정이되어있는지 안되어있는지 확인하기가 불편하기때문에 바로 ui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하였습니다. 6. 앞서말한 4번의 사항과 속사의 선딜모션에 대해서는 밸런스팀 측에서도 인지를하고있고 개선이 될 것 같아(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따로 속사포 선딜에 대해서는 건의하지않았습니다. 7. 권술사의 차오르는 분노 스킬이 특수게이지인 분노를 채워주는것처럼 마공사도 특수게이지인 아케인을 채울 수 있는 스킬이 생기면 좋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 테스트에서는 각 클래스별 딜량을 확인해보았는데. 움직이지 않거나 혹은 실전 움직이는 상대 골고루 체킹을 하시는것같았습니다. 고정된 몹을 상대로는 오늘 선정된 타 클래스들에 비해 마공이 강한편이었습니다. 다만 건의사항을 말씀드릴때 만약 오늘 체킹된 딜량을 바탕으로 캐릭터 밸런스를 생각하신다면 마공사는 전투이동속도가 느리고 뒤잡기 스킬이없기때문에 머리를 많이 트는 네임드를 공략할때는 문장을 이동기 쿨감소 (산탄 휘두르기 로켓도약 등)에 몰아준다고 하더라도 간당간당하게 후방점유가되는게 현실이고 실전에서는 후방점유를위해 발생하는 딜로스가 크기때문에 고정 말뚝 딜량 측정만으로는 마공에게 공평하지 못할수있고. 이 점 감안하셔서 반영해 주실것을 부탁드렸습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더 많은것들이 생각나기도하고 가기전에 한번 불편사항 느끼시는것들을 찾아보고 갈껄 하고 후회가됩니다. 센트리타워 등 사용빈도 활용반경이 좁은 스킬들을 어필하지못한것도 아쉽구요.저보다 좀 더 마공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건의도 잘하시는 분이 가셨다면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되었을까싶기도하구요.. 끝으로 오늘 함께 고생하신 마공 두분 외 열두분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EXP
8,787
(73%)
/ 9,001
|
제욱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