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캐릭은 계속해서 상향(문포상향,스킬 개선 등)을 하면서 점점 딜이 강력해지는데, 마공사는 여전히 제자리 입니다.


 마공사라는 컨셉자체가 무거운 마공포(?)를 들고 전투에 임하여서 다른 캐릭들에 비하여 전투속도가 낮은데 반해, 후방점유 100%가 아닌 몹을 상대로는 밸런스가 맞지 않습니다.

 느린만큼 후방딜 1위를 주던, 이동기 or 궁수처럼 후방딜을 넣을수 있는 스킬 or 전투속도만큼은 빠르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마력장전을 사용하면서 비충 초기화에 의존 하는 딜사이클(로또성 딜사이클)[비충 재장 50%확률인데 이거 12번 연속 비충 초기화 안되보셨으면 말을 마셈] 이기에 스킬이 타직업에 비해 부족 하니, 센트리 타워를 버프형 타워로 변경 시켜주던, 인술,권술 처럼 아케인 회복기를 주었으면 하고 그것마저 하기 귀찮다(?)

 폭격탄을 2분쿨에 6680정도 밖에 안되는 스킬을 좀 개선 해줬으면 합니다. 풀아케인을 쓰고 아케인을 절반도 못채우고 특성에 의존하여 100%를 채운다는 것은 너무 딜로스가 큽니다. 차라리 아케인 소모없이 사용하면서 50%의 아케인을 확정적으로 채워 줬으면 합니다.

 또한 섬멸에 스킬 내용에 보면 `스킬 사용시 아무런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라는데 무적 불가 패턴 ex) 라상3넴 30%이하 밀치기, 라상2넴에서 알 못먹이면 전체 끌어 당기기 등등 무적이 아니니 멘트 수정을 하거나 무적답게 해주십쇼. 섬멸이라는  스킬이 선딜레이+후딜레이가 너무나 크며 단점을 안고가야 할게 너무 많습니다.(이 후딜을 끊기 위해서는 전하역류나 구르기로 강제 1회피기를 빼서 후딜을 줄여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발로나 1넴은 머리가 계속 돌고 돌아서 저도 섬멸을 머리에 맞추면 같이 머리(야마)가 돌아 버립니다.

 섬멸 얘기가 나와서 궁금한게 있는데, 왜 섬멸만 공속 적용이 안되는 건지도 너무나 궁금합니다. 고룡브로치or빛여브의 아이템을 만들었고 그에 따른 능력치를 좀 생각 해보세요.  왜 섬멸만 공속 적용이 안되는 겁니까? 그렇다고 쿨 6분짜리치고 그렇게나 강력한 스킬도 아닌데 말이죠.
 
 
테라 건의게시판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