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게나 법게를 가보신분은 아시겠지만

 

궁수나 법사를 오래하신분들은 각자 나름의 딜사이클이 존재하고 딜사이클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하십니다.

 

 

그러나 무게나 광게,검게 등 근딜 게시판을 보시면 딜사이클에 대한 이야기가 상대적으로 적죠.

 

 

 

원딜은 몹의 기본적인 짤패턴에 자유로우므로 자신만의 딜사이클을 만들고, 최적의 딜을 뽑을수 있는 연구를 한다면

 

근딜은 상대적으로 초기화문장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 캐릭들이 많고, 잦은 회피를 하게되므로 딜사이클보다

         몹의 패턴이나 현재 돌아온 스킬들의 쿨타임등을 고려하여 자신 나름의 스킬우선순위와 판단을 통해 딜을 하는게

         최적의 딜을 뽑을수 있는 연구가 아닌가 합니다.

 

 

인술이 나온지 얼마되지않아 아직까지 평타를 통한 이단,삼단,돌베가 가장 무난한 딜방법이며, 평타를 제외한 스킬만을 통한 딜사이클은 별로 성능이 뛰어나지 않다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사실상 이번에 표창연사와 수리검펼치기 등, 짤스킬들이 소폭 상향되었고 실제로 연구자료(?)를 가지고 입증한 사람도 없기에 어느 딜사이클이 좋다고 저는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개인의 경험으로볼때 평타를 통한 쿨감소가 몹의 패턴에 훨씬 유동적인 대처가 가능하며 엠피가 부족하지 않는다는점은 엠소모가 심한 캐릭을 키워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축복과도 같은 상황입니다. 법사한번 해보세요. 엠부족으로 머리가 빠질지경입니다.    엠피가 충만하다는건 매우 쾌적한 딜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몰아아티에 연연하지 안하도 되구..)

 

 

딜을 잘뽑는 방법에 대한 연구는 분명 게임을 재밌게 할수도 있고, 좋은 의견입니다.

 

평타짱짱! 이라는게 아니라 다만 요즘 딜싸에 관한 글이 많길래 저도 한번 써보고 싶었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