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밑에 영정 당한 사람들 공개한 글의 베댓이 '지들이 버그 만들어놓고 유저 영정시키는게 뭐하는 짓이냐?'라는 글이 있어 씁니다.

저 글이 베댓이라는 이야기는 한두사람도 아니고 상당히 많은 사람이 저 의견에 공감한다는 소리일텐데 게임이니깐 그렇지 저거 현실세계에 대입해볼까요?

귀금속상 주인이 실수로 문을 안잠그고 퇴근했습니다. 그런데 지나가던 사람들 중 몇명이 그걸 알고 들어가서 귀금속을 털어갔어요. 나중에 그걸 알게 된 주인이 CCTV 돌려서 경찰통해서 잡은 뒤에 그 사람들 다 절도죄 등으로 구속됐습니다. 구속된 사람 중에 한명이 '지가 문안잠그고 퇴근해놓고 가져간 우리가 잘못했다고 그런다'라고 선동합니다.

이거하고 뭐가 다릅니까? 버그플 한 사람들이 그게 버그인줄 모르고 했을까요? 그럴리가 없죠. 바보도 아니고 1번 밖에 안되는 걸 뻔히 알면서 버그 알아냈다고 알음알음 공유해서 부당익을 편취했을테니깐요.

게임사가 잘못해서 버그가 생겼던 말던 그 버그를 이용한 부당이익을 편취한건 분명히 잘못이고 그것에 대한 제재는 당연한 겁니다. 버그를 만들어놓고 그거 이용했다고 영정먹이는게 부당한게 아니라는거죠.

한두사람이 그냥 저런 의견 냈으면 모르겠는데 베댓되는거 보고 저건 아니다 싶어서 한마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