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저는 혼자 교역이나 하는 라이트 유저입니다. (렙42, 배는 레드젬으로 구매한 바스 6대, 모은 두캇은 겨우 2천만)


제가 겪은 내용 공유해 드립니다.



어제 점검 (오전6시~10시) 시간 동안 '언제 점검 끝나나~' 하면서 자게(오리진 공식 사이트 자게) 보고 있는데, 게임 쿠폰이 보이더군요.


그래서 바로 입력을 했는데,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라고 팝업이 뜨길래, 렉인가? 오류인가? 하면서 몇번 다시 눌러봤었습니다. 


그리고 점검 끝나고 게임 시작하여 점검보상에 대한 기대도 하지 않아서 늘 그러듯이 전체받기 해서 다 받고 교역품 구매를 하였네요. 


업무를 보다가 다시 교역품을 사러 들어갔는데 갑자기 계정이 정지되었다고 뜨더군요? 

그래서 이리저리 알아보니 제대로된 안내 공지는 없고,  단지 유저분들이 내 계정 정지당했다는 글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여기 자게에서 여러 글들을 보면서 상황 파악을 한건


  1. 1. 업데이트를 하면서 쿠폰 배포 (ghostship?)
  2. 2. 쿠폰 입력 오류 발생 (계정당 1회 제한이 적용이 안된거 같더군요. 이건 분명 개발사 잘못) 
  3. 3. 2회 이상 지급받은 계정 전체 정지
  4. 4. 그리고 제 계정은 아직도 정지중(10/27, 오전9시 24분 기준)


아마추어도 아니고 쿠폰 등록시 계정당 1회 제한은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어뷰징 방지 등)

그리고 쿠폰 등록시 다시 시도해달라는 메세지가 뜨면 누구나 한번 더 클릭해보겠죠.


이런 초보도 안할듯한 실수를 자기네가 해놓고, 그 결과에 대해 유저들에게 감당하라고 하는건 서비스하는 사람으로서 할 짓이 못된다고 봅니다. 

특히 과금까지 한 유저에게는 더더욱 계정정지 하지 말아야죠(이건 돈내고 구매한 서비스 이용 권리 침해 입니다)


이에 환불신청을 하였으며, 

얼마 안썼지만 (약 20만원 내외) 환불받고 접으렵니다. 

나름 게임사도 제법 다녀보고, 막장 운영도 보기도 했지만 여기처럼 참 개막장인곳은 처음보네요.  


지금도 폰으로 게임 접속시 "계정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센터로 이동하겠습니까?" 라고 뜨는데, 

아무리 눌러도 반응이 없습니다. 

결제가 이용되는 정식 서비스에서 이렇게 완성도 가 1도 없는 서비스라니....

최소한 타사 서비스들은 왜 정지되었는지 정도랑 고객센터 연결 정도는 제대로 됩니다. 


여태 자게(오리진 공식 사이트 자게) 보면 개발능력 부족, 서비스 역량 부족, 운영 능력 부족, 부족하지 않은게 없네요. 

아, 아마 개발자분들의 돈에 대한 욕심은 부족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10/27, 3시19분 추가


댓글로 여러 의견들을 주셔서 감사 드리며, 몇 자 더 적어 봅니다.


저는 성향상 타인에게 피해를 끼치는걸 싫어하고, 또 어뷰징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제가 직접 해서 만들어가는 걸 선호합니다) 그리고 불법을 싫어합니다. 여기에 저는 20년전부터 게임사에서 일했었던 업계 종사자 입니다. 


저는 제가 이용하는 서비스가 최고였으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특히 옛날 대항해시대2를 도스버전으로 즐겼던 유저로서 오리진에 대한 기대가 컸던것도 사실입니다. (번외로 저는 이득규님과 같은 게임사에서 근무한적이 있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이득규님는 열정적으로 개발하던 사람이었습니다. 물론 오래전일이라 지금은 잘 모르겠습니다.) 

허나 어제 있었던 일은 반복적인 문제 발생과 이를 대응하는 회사의 대응태도에 쌓여온 실망이 폭발하게 된 계기가 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근 몇 주간 점검때 발생되었던 문제를 겪어보신 유저 분들이면 모두 공감 하실 껍니다. 개발이던 운영이던 시스템이던 전문성 부족이 크다고 봅니다.)


그리고 한명의 유저이자 소비자로의 입장에서 내가 이용하는 서비스에 문제가 있거나 혹은 내가 뭘 잘못해서 계정정지를 당한다면 당사자에게 그 사유에 대해 명확히 안내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허나 아직도 폰으로 접속 시도시 "계정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센터로 이동하겠습니까?" 라고 뜨지만 실제로 고객센터로 연결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문제가 생기더라도 그를 해결하고 또 소비자(유저)의 불편을 해소시켜주는게 회사의 역활인데, 이번일로 여기는 준비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다고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사실 아직도 저는 왜 접속을 못하는지, 언제까지 이용하지 못하는건지 모릅니다. 여기에 고객센터로 오늘 오전9시쯤 문의를 접수했으나 아직 도 답변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유저는 회사를, 회사는 유저를 서로 존중하고 최선을 다할때 그 서비스가 잘되는거라 믿는 사람으로서 이 게임은 이제 더 할 이유가 없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