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태평양 최종 선발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전 세계 모든 팀은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포인트를 획득해서 챔피언스에 진출하기 위해 2021년 내내 싸워왔습니다. 마스터스 베를린은 출전팀에게 있어 성적에 따라 챔피언스 투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며, 마스터스가 끝난 시점에 아직 챔피언스 진출을 확정하지 못한 팀들은 한 해의 마지막 대회인 챔피언스로 가는 마지막 티켓을 획득하기 위해 최종 선발전에서 싸우게 될 것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최종 선발전에는 10개 팀이 출전해 하나의 챔피언스 진출권을 놓고 경쟁합니다. 동남아시아, 남아시아, 중국, 한국, 일본 팀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해 아시아 태평양의 마지막 챔피언스 대표를 결정합니다. 다섯 개의 소지역에 특정 수의 최종 선발전 진출권이 배정되며, 이 진출권은 해당 소지역에서 챔피언스 진출을 확정 짓지 못한 팀 중 챔피언스 투어 포인트가 가장 높은 팀에게 주어집니다. 챔피언스 투어 포인트가 주어지지 않은 지역인 경우, 지금까지 있었던 대형 이벤트에서 성적이 가장 좋은 팀들이 최종 선발전에 진출합니다.

각 소지역에 배정된 최종 선발전 진출권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남아시아 - 3
중국 - 2
한국 - 2
일본 - 2
남아시아 - 1

최종 선발전은 10월 13~17일에 진행되며, 진행방식에 대한 세부 내용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