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하이라이트

요원 업데이트


  • 요원 진행도/충전 막대 - 다음 요원의 위치와 크기를 일관적으로 변경했습니다.
    • 레이나
    • 사이퍼
    • 브리치
    • 페이드
    • 제트
    • 오멘
    • 피닉스
    • 레이즈
    • 스카이
    • 요루




오멘


  • 3인칭 모델의 디테일과 그래픽을 향상했습니다.



맵 업데이트


헤이븐


  • 다음 구역의 픽셀 충돌을 제거했습니다.
    • 이제 A 지점 엄폐물 앞으로 걸어 올라갈 수 없습니다.
    • 이제 도약 스킬 없이 C 지점 엄폐물 위로 올라갈 수 없습니다.




게임플레이 시스템

  • 클라이언트에서 발사한 최근 탄환의 사격 오차를 표시하는 성능 그래프를 새로 추가했습니다. 조준점 오차 설정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정보지만, 교전 이후 플레이어가 직접 자신의 실력을 쉽게 진단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일관성 업데이트



아래 성능 그래프와 버그 수정 관련 자세한 정보는 발로란트 게임플레이 일관성 작업 현황 2편을 확인해주세요.



  • 핑이나 프레임률 변화가 과도한 이동 프로세싱 버퍼를 유발해 이 현상이 몇 초간 지속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할 때는 다음 현상을 겪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서버 측 입력 지연 시간 증가로 현재 핑의 일반적인 정도보다 입력 적용이 더 오래 걸리는 현상
    • 다른 플레이어를 볼 때 지연이 추가되어 반응 시간이 줄어드는 현상
    • 두 경우 모두, 추가된 지연 시간은 현재 '네트워크 왕복 시간 평균/최대' 그래프나 게임 내 점수판 핑 수치에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 '네트워크 왕복 시간 변동'을 보여주는 성능 그래프를 새로 추가했습니다. 네트워크 왕복 시간 평균/최대값에 나타나지 않는 네트워크 문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왕복 시간 + 처리 지연 시간' 성능 그래프를 새로 추가했습니다. 네트워크 왕복 시간, 서버 이동 처리, 클라이언트 이동 처리 지연 시간에 따른 실제 지연 시간을 파악합니다.



버그 수정


요원


  • 이제 모든 아군이 배치형 스킬의 '파괴됨' 음성 대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요원 및 스킬:
    • 체임버: 트레이드마크, 랑데부
    • 킬조이: 포탑, 알람봇
    • 사이퍼: 함정, 스파이캠
    • 요루: 관문 충돌
  • 네온이 추월 차선이나 릴레이 볼트를 사용한 뒤에 고속 기어가 자동으로 멈추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관전자가 독사의 구덩이 바깥 가까이 있는 바이퍼의 적이 붉게 빛나는 것을 볼 수 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체임버의 랑데부 반경이 관전자에게는 보이지 않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브림스톤의 소이탄 (Q) 피해량이 게임 내 다른 구역 피해 스킬처럼 1이 아닌 15의 피해를 주는 것처럼 느껴지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전체적인 DPS는 변하지 않습니다.




장식 요소


  • 자세히 보기, 정조준, 재장전 등 상황에서 프로토콜 무기의 투명한 선 시각 효과가 조금씩 반짝이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게임플레이 시스템


  • 요원 특정 키 설정이 설정 메뉴에서 적용된 것으로 표시됨에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이는 이미 4.09에서 적용된 사항이지만, 라이브 게임의 사용자들이 해당 문제를 겪진 않는지 확인하고 나서 해결했다고 밝히고 싶었습니다.
  • 게임 전체의 전투 기록이 드물게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알려진 문제


  • 최소 HUD를 활성화했을 때는 스파이크 설치와 해체 막대가 관전자에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설치나 해체 중인 요원 본인을 관전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