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놈에 웹게임은 아주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네요.

 

전 웹게임을 많이 접하진 않았는데.. 재밋나요?

 

웹게임의 초창기 마인드가 바로 '라이트 유저를 위한 심플한 게임'이었는데 점차 그 의미가 퇴색,

 

컨텐츠가 무거워지고 캐쉬결제를 하지 않으면 타 유저에게 밀려 스트레스를 물 밀 듯 받는 등의

 

이유에서 현재는 즐기지 않습니다.

 

제 직장동료도 모 웹게임을 아주 팀장한테 욕 먹어가며 하고 있던데 캐쉬결제를 한달에 10-15만원 씩

 

하고 있더군요.

 

아주 대단한 사업인가봐요~ 적은 개발비, 그리고 온라인게임에 비해 대단하지 않은 기술력으로도

 

손 쉽게 만들어 캐쉬로 돈을 버는 건가. 그러다보니 너도나도 많이들 만드는 것 같더군요.

 

불과 얼마 전까지 '웹게임의 시대가 올 것이다'라는 말들이 많았는데 명성은 그닥 대단한 것 같진 않네요.

 

이렇다하게 온라인게임을 위협할 정도의 웹게임은 보이지 않고 있으니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