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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9-17 13:38
조회: 7,958
추천: 4
타겟팅RPG에 무빙없는게 뭐 어때서?요 밑에도 그렇고, 기사 리플에도 그렇고,
에오스를 욕할꺼리가 없는건 아닌데 타겟팅 전투에서의 무빙에 대한 생각을 해보자, 는게 이 글의 요점
전제 논타겟팅이 10000배는 더 멋진싸움이 되지만
타겟팅은 말그대로 붙어서 12341234긴 한데
여튼 각각 장단점이 있는, "전혀 다른" 게임이 되는거니까
1 타겟팅+무빙이라는 개념은
온게임넷 이런데서
풀어보면
타격감에 대한 부분을 포기하게 됨
3 타겟팅+무빙은 태생적으로 타격감이 부족할수밖에 없다고 봄
타격감에 대한걸로 아예 글타래가 하나분량도 가능하겠지만 일반적으로 타격감이 좋다, 는건 공격자의 모션과 의 연출 및 싱크가 좋다, 라는건데
타겟팅+무빙은 -공격모션 자체가 상체에만 국한되니까 모션의 역동성이 확 줄어들고
여기에 사운드로 아무리 임팩트를 줘봐야
이런류 특유의.
4 무빙이 안되는 타겟팅은 반대로
-공격모션은 너무 화려하다못해 오바스러울정도까지 표현이 가능하고 여기에 무빙을 줘버리면
6 결론짓자면. 무빙없이 타겟팅1234 자체가 나쁜건 아님 그 나름의 특색을 살릴 부분이 있다는게 중요. 를 보고 욕을하던 칭찬을하던 하는게 맞다고 봄
그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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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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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레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