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인벤토게사람들의 관점이 편협해지는것같음

 

리니지1을 보더라도
템빨 현질빨
상명하복 현금가치
패널티 보상
공성 유저가만드는이야기

 

중에 뭔가 한두개의 특징때문에 흥한게 아니고

 

 

 

와우를 보더라도
퀘스트 시나리오 레이드 파티플
라이트화 확장팩 꾸준한패치
진영분리 투기장 오픈소스(애드온)

 

중에 뭔가 한두개의 특징때문에 흥한게 아님

 

 

 


검은사막이고 하스스톤이고 다크폴이고 이카루스고
이게임은 이래야한다, 혹은 이러면 안된다, 고
거의 확정적으로 단정짓고 들어가는 의견이 꽤 많이보이는데

 


리니지가 라이트한 게임으로 바뀌면 재미있을지
와우가 템의존도가 높은 게임으로 바뀌면 재미있을지
리니지에 탱힐딜 파티플생기면 재미있을지
와우에 레벨링구조를 하드하게 바꾸면 재미있을지

 


한번쯤은 생각해봤으면 좋겠음
게임마자 잘어울리는 분위기나 그런 시스템이 있는거지요

 

 

 

 

 

 

장동건 눈 + 조인성 코 + 소지섭 입 + 정우성 턱 + 강동원 귀
이런거 조합한다고 초절정우주미남얼굴이 나오는게 아님

 

 


ps. 물론 숫자강화는 시밤 좀 없어지면 좋겠음
이건 어디에 붙여도 어울리지 않으니까.
나도 편협함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