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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1-05 23:37
조회: 4,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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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북미 mmo들은 타격감이 엉망일까요?컨텐츠나 그래픽 뭐 이딴 것들은
회사별로 축적된 능력이기때문에 쉽게 극복이 안 되잖아요.. 근데 타격감 같은 건 조금만 신경쓰면 어느정도는 극복할 수 있거든요.. 북미mmorpg를 보면 대부분의 게임에서 타격감에 대해선 전혀 신경을 안 쓴듯한 인상을 줍니다. 리프트,코난, 스타워즈 구공기,시크릿월드 등 요 몇 년사이에 나온 대작들 보면 와우의 10년전 타격감에서 단 1g도 발전을 안 했더라고요.. 몹을 치는건지 애무를 하는 건지 구분이 안 가요.. (북미겜은 아니지만 다크폴도 마찬가지..) 근데 북미 콘솔게임들보면 타격감이 꽤 좋은 겜들이 많거든요..헐.. 그나마 작년에 나온 길드워2가 북미겜치곤(!) 좋은 타격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왜 일케 신경을 안 쓰는지... 그 부분만 좀만 가다듬으면 한국에서도 통할 작품들이 있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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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리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