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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4-09 13:23
조회: 2,867
추천: 0
왜 mmo게임들은 유저들끼리 경쟁하길 원할까요?밑에 필드글을 보고 생각나서 써봐요 ㅎㅎ
최근 여려 게임들이 새로운 시스템을 채용했고, 유저들의 경쟁이나 파티원들의 분쟁을 최소화해서 다른 게임에선 있는 분쟁도 그런 게임에선 찾아보기 힘들죠
몇가지를 소개하자면
1. 플레이어마다 아이템을 다 따로 루팅
현재 디아3,마영전등 많은 게임은 플레이어마다 아이템을 다 따로 루팅하고, 길드워2 같은 경우는 채칩 포인트도 유저마다 다르게 나와서 유저 개개인이 위치를 찾아다니면서 루팅하죠
다른 게임에선 입찰/채집으로 자주 사건사고게시판에서 분쟁이 일어나던데, 위의 3가지 게임은 그런 면에선 분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2. 필드의 사냥방식
길드워2 같은 경우는 인던도 있지만 필드에서 사냥하거나 이벤트를 하며 보내는 시간이 더 많은데, 유저들의 분쟁을 줄이기위해 '몬스터 선점'이란 시스템이 없습니다.
주변에 유저가 한 몬스터를 잡으면서 끙끙대고 있으면 파티신청할 필요도 없이 같이 몬스터를 잡으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몬스터를 잡게되면 그 몬스터를 공격한 모든 유저가 경험치/아이템을 얻게되죠 (물론 정예몹같은 경우는 일정 퍼센트이상의 딜을 해야 보상이 주어집니다)
이 같은 시스템을 이용해서 길드워2 에는 '저글링' 이라 불리는 사람들 2~40명이 모여서 한 필드의 이벤트/챔피언 몬스터를 같이 사냥하는 파티도 있습니다
길드워2를 하다 다른 게임을 손대게되면 저렙구간의 필드에서 다른 유저들이 몬스터를 다 선점해버려서 사냥하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ㅜ
이 외에도 각 게임에서 유저들의 경쟁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든 여러 시스템들이 있고, 현재 잘 이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나오는 mmo들은 왜 이런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을까요?
테라/블소/아키등에서 필드에서 원거리 케릭터들이 몬스터를 다 선점해버려서 사냥이 너무 힘들었고
유저간의 입찰싸움때문에 서로 비속어도 쓰는 모습이 참 보기 안타까웠습니다.
하지만 새로 나오는 이카루스/블래스/에오스의 게임들도 별 다른건 없더군요, 똑같이 유저들의 경쟁을 유도하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토론게시판분들 왜 게임사들은 유저들의 분쟁이 잦은 입찰/몬스터선점/경험치 분배같은 시스템을 아직까지 고집한다고 생각하시나요?
분명 게임의 수익성에도 문제가 없고, 이미 여려 게임에서 잘 활용되고 있는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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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버리것네 - 이니힐링 3520이니 감사합니다.
평생 마격노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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