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리니지표절논란이 왜 생기는지 모르겠네요.

 

도의적책임 드립하는사람도있는데 다시말하지만 넷핵자체가 오픈소스에요. 그래서 살이붙여지면서 발전하는거고.

 

애초에 넷핵이 리니지류의 그래픽게임도 아니였고요. 멀티플레이게임도 아니였죠.


단지 비슷한시스템이나 무기의 종류나 수치를 가져왔다고 해도 문제될부분이 전혀없습니다.

 

리니지는 넷핵을 계승해서 발전시킨 게임이 분명하고 개발자들도 그걸 인정합니다.

 

 

리니지는 텍스트에 가깝던 넷핵에 그래픽을 입히고 또한 수십수백수천명이 즐기는 멀티플레이게임으로 발전시켰습니다.

 

초창기 무기의 수치나 시스템이 비슷했다고해서 표절이라고 한다면 넷핵에서 파생된 수백수천가지의 게임들모두 표절작이라고 불러야되는거아닙니까.

 

오픈소스의 정의부터 다시생각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