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제일 묻고 싶은것은 이겁니다.

1번. 게임사가 직접하는 현거래를 동의하는 겁니까 ?

2번. 아니면 블리자드의 현거래만 동의하는 겁니까 ?

 

그 다음으로 묻고 싶은것은 이겁니다.

위에 물었던 .. 1 번과 2번이 다른 이야기인가요 ? 결과적인 차이가 있습니까 ?

 

저도 개인적으로는 현금경매장 도입을 반대하는 입장이라 저의 의견이 마음에 안드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양해부탁드리구요

사실 현금거래 자체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직장다니시느라 게임하는 시간이 얼마 없으신 분들을 고려한다면 오히려 어느정도는 필요성이 있죠.

하지만 문제는 현금거래를 이용해서 돈을 벌어먹으려고 악용한다거나 고약한 심보로 이용하는 사람들 때문에 생기는 겁니다.

때문에 블리자드에서 디아3에서 아무리 깨끗하게 현금경매장 시스템을 서비스한다고 해도

사람이 이용하는 이상 문제가 당연히 나오게 되는 것이죠.

 

게다가 블리자드에서 직접 현금거래를 중개하면 안정성이 높아지고 여러가지 장점때문에 좋은것 아니냐 ?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블리자드에서 현금거래 서비스를 깨끗하게 하는 것과는 별개로 .. 게임사에서 직접 현금거래를 한다는 것은

현금거래 자체가 게임 속 하나의 컨텐츠로 자리잡으면서 정당성을 부여받는다는 겁니다.

이건 지금도 많은 작업장이 대량 증식하는 계기가 될겁니다. 이건 정말 너무도 당연한거에요. 반박할 일말의 가치가 없습니다.

현금거래가 게임사에서 직접 중계한다는 것은 더이상 불법이 아닌 .. 합법화되어 정당성을 부여받았다는 것인데..

지금까지 작업장이 불법인 이유는 현금거래가 불법이라서 그런거죠 ?

현금거래가 합법화 된 이상 작업장도 합법입니다. 더이상 작업장 근절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사라지는 겁니다.

또 개인이 하는 소규모의 거래는 허용하고. 집단이 하는 대량의 거래는 불허한다는게 말이 될까요 ?

아마 일반유저 반 작업장 케릭 반 이 될겁니다. 물반 고기반도 아니고 이런데서는 게임의 재미가 많이 떨어지죠.

 

그리고 사행성 가지고 이야기 하시는데요

사행성 시스템 없는 것으로 유명한 와우도 현금거래량이 아주 많습니다.

그 유명한 골팟때문이죠.

즉. 사행성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사람많고 유명한 게임에서는 현금거래가 많다는 것입니다.

 

전 게임이라는 취미생활을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써 현금거래가 게임사가 직접 함으로써 합법화 되는 것을 반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