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셧다운제

청소년등급게임 현거래 금지

거기에 PC방 전면금연법까지

 

이 모두 온라인게임이용량을 줄이는 결과라고 봅니다.

그 내용의 옳고 그름을 떠나서, 게임산업에 절대 좋은 영향을 끼칠 요소가 아니라는 건 확실해 보이네요.

전면금연법이 생기면 PC방이 더 줄 거라는 예상을 내 놓던데,

물론 성인남성의 흡연율이 점점 감소하고 있고, PC방의 환경이 개선될 경우 비흡연자 및 흡연자(맑은공기선호자)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더 이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두고봐야 하지만, 긍정적이라고 보긴 힘드네요.

 

 

거기에 청소년셧다운제, 사실 이정도는 큰 영향을 끼칠 거라 생각되지는 않으나

청소년등급게임 현거래 금지는 상당히 타격이 있을 것 같네요.

 

전체이용가, 12세, 15세 등급의 모든 게임이 베이나 매니아에서 현거래가 불가능하게 된다는데,

베이, 매니아의 경우 아마 엄청난 매출감소가 눈에 보여서 고소하긴 하네요

이놈들은 계정거래가 불법인데도 기타란에 떡하니 계정거래 하도록 눈뜨고 봐주고 있으니 ㅎㅎ

 

물론 돈 벌기 위해서 게임을 하는 일반 유저가 많지 않다 하더라도,

동기부여나 이유 중 하나인 사람도 꽤 될 테고, 무엇보다 작업장의 감소가 한 몫 하겠죠.

베이나 매니아 등 합법적인 방법으로 거래가 안 된다면 작업장에서도 분명히 고전할 겁니다.

 

 

 

그렇다면 유저의 감소, 작업장의 감소가 눈에 보이는데

18세등급 이외의 게임들은 상당히 치명타가 되지 않을까요?

 

그럼 앞으로 나올 게임들은 분명히 18세 등급을 목표로 게임을 출시하거나 수정해서 내놓는 경우도 많을 테고,

분명히 이는 앞으로 나올 게임들의 추세도 큰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이거 보기보다 파장이 커보이는데,

아무리 현거래가 부정적인 부분이 많다지만.. 지금 베이나 매니아의 경우 성인만 거래가 가능하죠.

그렇다면 청소년의 현거래는 불가능하다는 거죠.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말이죠.

물론 그들이 청소년등급의 게임에 현거래가 가능하다는 것 자체에 대해 초점을 맞춘 것 같은데,

청소년등급게임이 청소년만 하는 것도 아니고, 또 청소년이 합법적으로 현거래를 할 수 없는데

이거 보기보다 합리적인 정책이 아니라는 생각도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