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까지 2일차, 16레벨까지 키워본느낌.

 

한마디로 굿. 대박의 느낌이 난다.

초반무쌍류배기의 단순한쉬운 느낌에서 10레벨이 넘어가면서 점점 부대운영에 대한 비중이 늘어나고 기대감 증폭.

 

차후어떻게 될지모르겠지만 레벨이 올라갈수록 영웅컨트롤보다는 부대단위컨트롤이 게임의 주포인트가 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단순무쌍류게임은 분명히 아닌듯보이고 15레벨던전에서 4인팟으로 부대운영했을때는 한마디로 전장의

지휘관으로 전투에 임하는 기분까지 들었네요.

 

게임집중도(몰입도)가 상당해서 (클베시간)7시부터-12시까지 5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간느낌입니다.

 

추가적으로 1일차 렉이 생기는모습, 자주팀기는모습에서 2일차패치후 렉이상당후 줄어들었고 팅기는현상도 사라졌습니다.

최적화는 간혹가다 거대적이 등장할때 프레임저하가있으나 대체적으로 매우잘되있는편입니다.

 

부대는 11레벨에 1부대(보병제한)를 사서 운영할수있고 15레벨에 2부대(포병)까지 확장.

현재공개된건 3부대컨트롤까지 가능합니다. 차후에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1편인 더 크루세이더에서는 12부대까지 가능했다고하네요.

 

아마 온라인장르로 변했고 유저파티개념으로 들어가기때문에 12부대를 한맵에서 한유저가

운영하는것은 무리일듯보이고 일개인이 6부대정도 운영하는게 최고치일듯합니다.

 

현재 최고랩이 20렙이고 운영가능부대는 3부대로 한정되있는걸로 보입니다.

아무튼 게임의집중도(몰입도)가 높고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클베시간이 기다려질정도로 괜찮았습니다. 컨트롤가능한 부대가 늘어날수록 게임의 재미가 증폭되는 느낌이 강합니다.

현재 유저간 부대pvp는 공개되지않은상태인게 아쉬울정도.

상당힌 전략적인 부대운영컨트롤싸움이 나오지않을까 기대감이 생긴다는.

 

1차클베임에도 완성도가 꽤나 좋고 신선한장르임에도 무리없이 괜찮게 뽑아낸느낌.

아무튼 전 칭찬을 막 쏫아냈지만 알바아닙니다. -.-;;

해본느낌이 매우좋아서 그만큼 오랜만에 이렇게 집중해서 즐길만한 온라인게임이 나온듯해서 반가워서 막 썰을 풀었습니다.

 

단점을 말씀드리면 역시나 이런 부대운영자체를 어려워하는분들도 계시다는것..-.-;;

단순히 온라인rpg로 생각하고 들어오셨다가 15레벨 전략맵에서 난이도가 어렵다고 호소하시는분들이 계시더군요.

조금만 숙지하면 매우쉬웠던 전략맵으로 보였는데도 말이죠.(영웅만가지고 끄적거리면 난이도가 훨씬어렵고 부대운영만 잘하면 무난한난이도였어요)

 

이런부분은 분명 유저들에게 진입장벽을 만들수도있다고 생각됩니다.

처음게임을 접하는유저들에게 단계적으로 부대관리에대해 숙지시키는 튜토리얼이 좀더 보강되야할듯하고 연습모드같은 부분의 추가가 필요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