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3 카오스
-300만 볼트!
거창한 스킬명과 함께 지형차를 이용한 낚시로 미끼가 돼는 플레이어(몸빵, 또는 탱커)가 적군을 잘 꼬드긴후에

아군이 있는 지형으로 옮겨 한타싸움에서 이기고 나면 쉽게 쉽게 풀어나가게 돼며

무엇보다, 전황을 보며 소모품위주의 진행방식으로 해야 고수로 거듭나는 전형적인 모습

아발론 온라인
-3초 스턴 으로 직결돼는 궁온?의 힘에 힘입어 한타 싸움으로 흘러가며 민첩캐릭의 사기 밸런스로 인해 몸빵또는 맷집
보단 공격력에 더 치중하며 치고빠지기로 영웅킬을 자주하는 모습으로 흘러가며 시나리오 모드도 내놓았지만

자칭 전문게이머라는 이들이 버스플레이를 하며 버스기사가 운전하며 나머진 손가락 빠는 구도.

싸이퍼즈
-공성캐릭과 딜러캐릭이 있고 구분이 명확한 이들하에 공성캐릭터가 샛길로 적군타워를 부시는 한편 남은 4명의 아군이 들러리가 돼어 아군타워를 보호하고 한타싸움에서 궁온의 힘과 트루퍼로 인한 한타싸움에 절대적인 힘을 보여주는 엔피씨의 존재로 인해
전장 파악및 궁온과 트루퍼의 힘에 절대적인 이끌림을 받기도 하나

사기적인 원거리 클래스가 몇몇 있어 토!마!스! 라는 캐릭터로 말미암아 전장 뒤집기가 가능하며 메즈 플레이가 중점

lol
-카오스 류와는 다르게 0.15초내에 재빠르게 다음 스킬을 집어넣고 재빠르게 치고 빠지기및 수풀을 이용한 암습플레이가 자주나오며 맷집보단 공격력이 높을수록 더 유리하게 흘러가는 시스템
카오스의 상점처럼 바로 바로 이용할순 없지만 무한 포탈로 인한 느리지만 교전시에 집중하지 못하면 상대방을 이길수도 없는 플레이가 자주나오는 게임

카오스 온라인
-워3카오스와 판박이이나 소모품싸움에 더 집중한 게임으로 안티 디스펠 무한 반복 플레이가 나오지 않으면 한타 교전시에 지형과는 상관없이 숫자키 반복만 하는 지루함도 느껴지나 깨알같은 성우진의 목소리에 다음영웅 목소리는? 하며 기대하게 만들기도 하는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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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시스템을 차용했으나 AOS장르라는 특수성상 과도한 밸런스를 해치는 캐쉬아이템은 판매를 하지 않고 있고
오로지 전투에 국한하여 서로다른 개성이 묻어나는 점 및

병맛돋는 원거리 클래스 들이 너무 설쳐 국내 게임은 근거리는 그냥 몸빵하여 적군 의 필살기만 우걱우걱하여 생존만 하면
팀에 도움이 돼는 서글픈 현실.

캐릭터 개성으로만 따지자면 수많은 영웅을 보유한 lol1등

액션으로 따지자면 싸이퍼즈 1등.
(lol이 0.15초 내에 따른 스킬 구상하고 있는 사이, 싸이퍼즈는 넘어짐과 동시에 캡스락을 이용한 버그플레이로 스킬을 초기화 하여 한번 더 쓰거나, 상대의 필살기를 캡스락 앞으로 무한전진으로 웃으며 피하거나 하는 플레이및 캐릭터 레벨17만 돼어도
모든 스킬 쿨타임감소로 말미암아 저렙때는 안되던 콤보가 고렙으로 올라서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