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제 마영전은 액션쪽 면에서는

 

다른 게임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타격감

 

그타격감 못지않게 어려운 난이도와 스타일리쉬함을 가지고있죠

 

 

지금은 많이 퇴색되긴헸지만 한떄는 현실감도 뛰어나고 보조무기로 다양하게적을 공략하는등 하고

역시나 지금은 말아처먹었지만 뛰어난(?) 물리엔진도있고 지형을 이용하여

 

거대몬스터나  다수의적을 손쉽게 상대하기도헸습니다.

 

하지만 액션에만치중하다보니 그외에 커뮤니티나 기타 거래소등의 시스템은 불편헸고

 

유저들의 건의를 받아들여 개선해나가고있고 생활스킬도 만들었죠 (매우부족하긴함)

 

그리고  강화시스템이 지금처럼이아닌 그저 제료를 구해오면 손쉽게 누구나 노력하면 가능한정도였는데

 

현제의 강화시스템으로 만든후부터 마영전은 순수 스펙빨과 닥현질등 퇴폐해가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마비노기의 숙련도시스템은 최고라 할수있다생각합니다 (물론 허수아비셋트를입고 노가다를 하는경우도있지만.) 적당한 수리비와 수급률로 물가도 안정되어있었습니다.(아물론 한제호 오기전까진요 씨x)

 

거의 모든유저가 찬성하고 매우 공평한 시스템인 숙련도 시스템을버리고

 

반대하고 순순운으로만 게임하는 강화를 그것도 100%도박적인 운으로 만든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문제는 이것을통해 케쉬아이템으로 강화보조 소모품을 팔아 이득을취하고 있는 상황인데 이렇게된다면

 

각종 양산형 3류게임과 다름과없이 이강화시스템이 없어지지않고 계속존제한다면

 

골드 인플레이션과 유저들의 감소를 막을수 없다.

 

 

그러니간 쨰새끼는 당장정신차리고 파파랑보다 임기많이헸으니간 다른곳으로 꺼지고

 

강화시스템 삭제하고 숙력도로 바꾼뒤 현제 강화템에겐 보상해라 ㅇㅇ

 

그리고 인첸트도 마비노기떄로 바꿔하 개객기야

 

돈독만 처올라가지고 뭔이벤트만하면 확률조작하고 그런확률 미끼로 돈받아 처먹는 쓰래기기업이되지말고

 

데브켓 초기때 마음가짐으로 좀 돌아가라 ㅇㅇ. 

 

유저들이 모두 재미있게 즐길수있고 불법이나 기타 어뷰징이없는게임을만든다며

 

너네가 지금하는게 갈취에 도박조장 사행성행위지 뭐긴뭐야

 

앞으로 게임시작 경고문구에 폭력이랑 약물말고 사행성 선정성 별5개붙여라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