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스타2가 문제가 아닙니다.

그럴수도 있지 뭐가 문제???? 마케팅 전략??? 맞습니다..문제 없습니다.

 

하지만 끊임없이 토론장에 이문제가 올라오는 이유는 간단....

 

 

블리자드를 맹신하는 그들의 해괴한 논리.........

 

블리자드의 마케팅은 서비스고 전략이면서........

다른 국내게임사의 마케팅은 상술이고 돈독오른 행위............

 

(상술이니 돈독이니 하는 단어에 뜻을 운운하면서 태클은 삼가하시길...어찌됐던 이게시판에서 부정적의미로

사용되는 말인것만은 확실하니까요)

 

 

상대적인 비교를 한다면서 결론은 절대적인 결과를 말하는??? 뭔가 이상한 그들의 논리.......

 

정말 얼마나 블리자드를 맹신 하면 저런 말을 할까 싶군요???

 

정말 아래 누구말마따나 세뇌라도 된것일까요??? -_-???

 

 

 

어차피 목표는 뻔한 기업들이고

 

문제는 그 기업들이 이익과 서비스중 어디에 조금더 무게을 두고 있느냐의 차이인데...

 

 

 

"블리자드가 국내기업보다 상술이 덜하다"에는 동의할수 있지만

 

 

블리자드의 마케팅은 서비스이고 전략인데

 

국내 게임사의 마케팅은 돈독오른 상술이다 라는 그들의 논리는 정말 답이 없네요...

 

 

 

상대적비교를 한다던 그들이 저런 결론은 내버리면.......

결국

 

 

국내게임사의 마케팅은 전략이고 서비스이며

중국게임사의 마케팅은 돈독오른 상술이다...........이것도 맞는 말이고

 

 

라이엇의 마케팅은 전략이고 서비스이며

블리자드의 마케팅은 돈독오른 상술이다..............이것도 맞는 말이 되겠군요???

 

 

그들의 논리란.....참...

 

 

말로는 그럴싸하게 포장하고 상대적비교를 한다느니...

마케팅의 전략이니 어쩌니 ...

블빠는 아니고 단지 그들의 마인드가 좋아한다느니.......하지만

 

 

 

결국 머릿속에 흑백논리로 완전 선을 그어버리고 혼자 그들만의 결론을 내고있네요

정말 그들은 답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