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오베부터 시작하여 오개월정도 즐기고, 일년쉬다 이개월정도 해본 뒤 완전히 접은 상태입니다

마지막 즐겼던 이개월은 와우 전장점수 1등만이 최고사령관이 되고, 최고사령관 템을 사용할수있었을 때입니다. (오직 한명)

그때는 학생이었고 방학이었습니다.

이개월간 네시간 자면서, 미친듯이 전장과 다수의 5인전장을 뛰어

매주 전장점수 서버내 5등안에 들어서 최고사령관 한단계밑까지 갔었습니다.

방학이 끝나서 거기서 머물렀던게 한이지만 -0-

물론 지금의 투기장은 없었을때입니다.(있었나? 기억이 가물) 

 

그후 한번 더 복귀했었지만 골드팟때문에 와우에 흥미를 잃어 완전히 접었지만

와우에 공성전(인던소유)과 길드전을 추가시켜주면 복귀할 의향이 있는 유저입니다.

 

1. 와우의 그 많은 인던 유저들이 차지할수 있게 해주면 안되나요?

2. 와우의 대도시 또한 유저들이 차지할수 있게 해주면 안되나요?

3. 같은 종족이라도 강제 pk 되게 해주면 안되나요?

4. pk당해서 죽으면 아이템 떨구게 해주면 안되나요? (다 떨구지는 않고, 한 두개만)

5. 인던을 유저들이 차지할수있게 함으로써 길드전이 도입되면 안되나요?

6. 인던 차지하면 인던세금, 특수한 버프,특수한 보석 같은 좋은 혜택을 적용시켜주면 안되나요?

7. 인던마다 시크릿던전이 있어서 소유하고 있는 유저나 길드만이 이용 가능하게 해주면 안되나요?

8. 남들보다 더 뛰어날수 있는 기회이나 도리어 떨어질수도 있는 강화를 할수있게 해주세요

 

일주일에 한번 인던을 차지할수 있게 한다면 동시 다발적으로 최소 40명 이상의 전투가 서버내에서 20군데 이상 일어나겠지요.

와우의 서버는 아직도 이런 전투들 못버티는걸까요?

 

밑에 리니지관련 글이 많은데

리니지는 유저간의 전투가 잘 일어날수있게 해두었고, 유저간의 전투때문에 현질이 심하지요

와우 또한 유저간의 전투가 잘 일어날수 있게 해주었으면 하는겁니다.

 

와우는 레이드가 중심인 게임입니다.

컴퓨터를 상대로 하는 게임이고, 그 컴퓨터의 난이도를 개발사에서 조정하지요

유저가 어렵다고 하면 난이도를 낮추던가, 쉬우면 난이도를 높이곤 합니다.

유저들이 굳이 남보다 더 빨리 뛰어날 필요가 높지 않다는거지요.

투기장템이 있다고는 하지만 말그대로 투기장에서만 쓰여질뿐, 필드에서는 거의 쓰이지 않죠

하지만 같은 종족 pk, 인던소유, 죽으면 템을 떨구는 등의 컨텐츠가 도입된다면 남보다 뛰어날 필요가 생기는 겁니다.

저는 이런 와우가 되기를 바랍니다

 

제가 울티마온라인으로 온라인게임을 시작해서 그런지 죽으면 아이템 떨구는거와 pk를 좋아하거든요

아이템 다떨구는거는 아이템에 대한 소유욕을 떨어트려서 좋아하지는 않지만 한 두개 떨구는건 좋아합니다.

울티마온라인하다가 와우를 해서 그런지 와우 필드전투가 활성화되었을때는 재밌게했었는데

같은종족못건들이고, 템도 안떨구어서 조금 아쉬웠거든요

 

예전에 와우 서버도 pk섭, nonpk섭으로 구분되어 있었는데

그 구분이 유명무실해졌죠...

지금도 나누어져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