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에서 이번에 상당히 머리를 쓴거같은데요. 하드레이드 유저의 pvp유입 과 하드 pvp유저의 레이드 유입은 이미 시도된바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리치왕의분노 때의 화폐교환 시스템이구요. 대격변때도 화폐교환 시스템으로 서로간의 장벽을 하물려고 했었죠.

 

판다리아의 안개의 pvp스텟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현존 최고레벨 던전인 a던전과 그전 단계의 던전인 b던전)

(탄력도는 이제 아이템에서 삭제되며 모든케릭터가 기본적으로 갖게됨)

(pvp스텟 : pvp시의 공격이나 방어력을 투자할수 있으며 이 효과는 당연히 최상위 레이드던전템보다 좋을것)

 

a던전       아이템레벨 397  힘10  민첩10  지능10 

b던전       아이템레벨 378  힘8  민첩8  지능8

pvp아이템 아이템레벨 378  힘8  민첩8  지능8  pvp스텟10

 

a던전을 다니기위해 b던전에서 아이템을 파밍해도 되지만 pvp아이템을 풀파밍한 사람또한 b던전급의 아이템 이기때문에 b던전 파밍수준의 스팩으로 a던전을 갈수있도록 하겠다.  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또한 a던전을 풀파밍한 사람은 이제 케릭터에 기본적으로 탄력이 달려있으니 레이드템 입고 pvp에 입문할수 있도록 해주겠다.  아이템 성능은 a던전템이 더 좋으나 pvp스탯이 없기때문에 실질적으로 pvp아이템보다는 pvp시의 성능이 떨어지지만 레이드을 입고서도 pvp를 즐길만한 수준은 만들어주겠다. 입니다.

 

제가 보기에 이 아이템 시스템은 블리자드에서 상당히 머리를쓴것 같구요. 괜찬아 보이는데, 다른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