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이나 학교생활을 하면서 말이죠.

게임이란거에 집중하면 반드시 균형이 무너져요. 그 집중하는 시간에 학교나 사회같은 오프라인에 소홀하게 된다는 말이죠.

제가 프야매에 돈을 쳐발랐지만 그것보다 더 아까운게 리니지와 와우에 투자한 '시간'이에요.

돈은 오프라인에서 어떻게 벌면 되지만 리니지와 와우에 투자한 시간은 정말 너무너무 아깝네요. 몸도 상하고 계정비도 나가고 친구도 못 만나고 공부도 못하고... 차라리 알바를 뛰어서 현질했으면 그게 현실적으로 매우 큰 이득이죠.

리니지 하면서 고딩성적 다 날려먹고 와우하면서 대학교 1학년 내내 아싸로 살았죠.

뭐 리니지는 조우서버에 나름 성혈에 있었고 와우는 카르가스섭에서 오리시절 서버내 전투성기사로 유명했고 라그나로스도 국내에서 4번째로 킬할수 있었죠.

그러나 현실에선 그냥 찌질한 게임폐인의 모습입니다. 오프라인의 세계와 온라인의 세계는 반비례관계니까요.

전 정말 궁금한게 있는데 여기에 수많은 분들이 현질을 반대하시는데

그럼 여러분은 순수하게 게임에 어마어마한 시간을 투자해야되겠죠.

그게 현실의 게임폐인이자 잉여가 되는데요.

그렇게 게임을 하고 싶은가요? 그냥 노가다 뛰어서 5일만 일해도 대략 30만원 잡으면 게임내에서 어마어마한 자금을 얻을수 있는데

그 30만원 정도의 가치를 게임을 통해서 벌려면 대체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되나요?

그렇게 온라인에 시간 투자하면서 살고 싶나요? 게임폐인 되어가면서요.

전 말이죠. 게임에 현질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정상적인 삶과 병행한다면 말이죠. 그래야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냥 게임을 순수하게 즐긴다면야 현질따윈 할 필요도 없겠지만

한국인으로써 1등의 욕심은 누구나 가지고 있고 누구보다 뛰어나길 원하기에 그 욕구를 충족시키려면 현질은 필수불가결이죠.

현실에서 일을해서 벌어들인돈으로 게임머니를 사면 게임내에서 어마어마한 시간을 단축시킬수 있을겁니다.

정상인으로서 삶을 살면서 게임도 적당히 즐길 수 있는 1석2조의 효과를 누릴수 있죠.

 

게임폐인이 아닌이상 자기가 원하는 만큼 즐기고 싶다면 현질은 정말 필요하지 않나요?

현질을 악이라 생각하고 안하면 차라리 내가 벌어서 모은다 하고 게임에 시간 다 날리면

시간 안 아까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