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다수 전투 컨텐츠를 좋아하나

진영으로 나뉘어진 다수 전투 컨텐츠에 대해서는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 진영으로 나뉘어진 컨텐츠는 RF온라인-와우-아이온을 거치면서 즐겨보았고

* 길드, 개인차원으로 나뉘어진 컨텐츠는 울티마온라인-신영웅문2를 즐겨보았습니다.

예시된 게임은 오래했고, 기억에 남는 게임들만 적은겁니다.

 

진영으로 나뉘어진 전투 컨텐츠는 초반 두세달만 즐거웠고, 점차 인구불균형과

전투를 좋아하지 않는 유저의 전투비참여로 진영 전투 컨텐츠를 즐기기 힘들게 됩니다.

그런 점들로 인하여 전영으로 나뉘어진 전투 컨텐츠가 별로라고 생각 되구요.

 

제 생각에 전투 컨텐츠는 개인이나 길드, 길드연합차원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컨텐츠는 이미 개인,길드,길드연합정도로 전투를 즐길수 있는 컨텐츠로 만들어지기에

유저가 적더라도 충분히 수행 가능한 컨텐츠가 되지요

 

글의 이해를 돕기위해

저는 블레이드 앤 소울이란 게임에 대해서

비쥬얼(캐릭터 외형)을 기대하고 있지,

전투부분에 대해서(유저들간의 전투)는 기대하고 있지 않습니다.

 

블소가 울티마온라인 초기, 신영웅문2, 리니지 처럼

문파간의 거점을 두고 서로 뺏고 뺏는 시스템이고, 문파(길드)간 분쟁 전투컨텐츠라면 기대했을것이나

진영으로 나뉘고 전투 해야 할곳을 정해놓았기에 저는 그다지 기대가 안되는 것입니다.

 

음 저는 뭐랄까

* 진영으로 인해 적이 정해진 상태에서의 전투는 타 진영을 죽인 포인트로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한 거밖에 안된다고 생각하고(싸우는 이유가 결국에는 아이템획득)

 

* 개인 혹은 길드, 연합명예를 위한 전투나 분쟁, 거점(성,문파,길드건물)을 쟁취하기 위해 싸우는 재미가 더 좋다고 생각하는거죠(싸우는 이유가 아이템이나 이윤도 있지만 명예,명분도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