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는 퓨전무협이라는 타이틀답게 멋드러진 경공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 나온 공중에서의 여러가지동작구현, 벽타기 등은 유저들에게 큰 기대감을 갖게하기 충분하죠.

하지만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이듯 이런 환상적인 시스템이 있어도 잘 활용하지 못하면 아무 의미없겠죠.

어떻게 활용할수있을지 생각해봅시다.

1.단순이동
뭐 이건 당연한거니 패스ㅋ

2.경공을 응용한 전투
많은 분들이 바라고 동시에 많은분들이 우려하는 부분인것같습니다. 드넓은 필드를 빠르게누비면서 지상.공중 넘나드는 입체적인 피빕이 가능할것만같지만 현실은 한대치고 도망가다 또치고 도망가는...이런 행태가 나타날것같고 원거리캐가 짱드실것같은 우려가있습니다.

제가 생각한 보완책은 우선 경공중에 공격을 못하게하되 예외를 두는겁니다. 각직업마다 꽤 긴 쿨의 경공중공격기술을 하나씩 집어넣고 그 스킬을 시작으로 공격연계가 가능하게 하는거죠. 또한 역시 긴 쿨의 전투중 경공스킬을 만들어 전투중에 달릴수있게하는겁니다.

이러면 무분별한 경공사용도 막고 경공과 전투를 연계하는 꿈도 이루는 두마리토끼른 다잡을 수있을것같은데 괜찮을것같지않나요?

3.경공을 이용한 인던필드설계.
이건 아이온에서도 이미 적용중이죠. 그냥 일직선으로 진행하는게아니라 활강을 통해 인던진행을 해서 활강숙련에 따라 인던진행을 힘들게도 만들고, 단조롭지않게하는거죠.(드라웁)

경공도 그렇게 사용할수있을것 같습니다. 치밀한 인던설계가 필요하겠죠.

4.전장
전장을 입체적으로 만들어서 침투경로.전략을 다양화시켜서 재밌게 만들수싰을것같습니다.


또 뭐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