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롱
2012-04-23 11:25
조회: 4,256
추천: 3
블소 찬양글입니다...
흔히들 와우 공부라고들 하죠...
와우를 하기위한 용어나 던전 그리고 심지어 애드온까지
게임외적으로 그렇게 많은 공부를 해야
사실 지금의 와우는 너무 볼륨만 부풀려버린 상태라고나 할까요?
아이러니컬하게도 그 와우의 수많은 컨텐츠는 다 어디가고
그런데 오히려 더 열광합니다 사람들은.. 왜냐고요?
요즘처럼 경기도 안좋을때
현대인들은 바쁩니다.. 각박해진 현실때문에 더이상 게임에 오랫동안 머물러 있을순 없죠. (일부 폐인이나 백수나 작업장은 논외로 함)
그래서 오히려 간단하게 손맛있고 사냥만으로 -서두 end- ================================================
디아3 와 블소는 닮았습니다..
사냥이나 전투와 같은 기본 조작에 매우 충실하고
부가적인 켄텐츠는 나중에 넘치도록 넣을수 있지만..
일단 전투 같은 기본 핵심 컨텐츠는 한번 지루하다고 인식되어버리면
와우나 기타 거대 알피지들은 사냥외에 전장이나 레이드 인던등
결론부터 말하면 기본으로 돌아가자 입니다...
전투의 기본에 충실해서.. 유저들의 손이 가장 많이 가는 부분을 덜 지루하게 만들고자 노력한게
장르는 다르지만 추구하는 방향성은 같습니다..
디아는 디아1 시절부터 실시간 액션 PRG의 선두주자로 출발했죠.
블소는 대전액션게임을 넘어서
중국식게임같은 이펙트에 의존하는게 아니고.. 다이나믹하고 역동적인 모듈을 넣었습니다..
디케이도 성공할뻔 했습니다. (손맛은 좀 있었음) 그러나 오토로 사장되었죠. -to be 컨티뉴-
이제 그만큼 유저의 취향이 복잡다양에서
기본이 살아야합니다..
그리고 강화나 힐러를 채택하지 않는 모습에서
그라고 블소를 까는 분들은 블소에 대해서 더이상의 기대를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컨텐츠가 없다는 등의 이야기들은
인던 돌면 나오는 토큰으로 던전템 구매라던지
와우같은 컨텐츠가 없다고 컨텐츠의 부재란건
와우와 비슷한 컨텐츠를 가진 리프트가 왜 하락세입니까.. 기본적인 리프트 전투가 졸려서 도저히 진행을 못하겠더군요 전
이제껏 많은 분들은 스스로 외국산 게임의 늪에 빠져서
(스스로 얼굴에 침뱉기입니다.)
블소는 블소고 디아는 디아이고 와우는 와우일뿐..
-본론 end- =================================== 마지막으로 마치며...
오히려 전 이젠 방대한 컨텐츠 게임에 숨이 탁 막힙니다..
기본을 잘살린 기본 전투가 참 재미있는 게임
사실 이젠 게임에 치중해 주변을 다 버릴 나이도 아니고요.. 일일퀘의 지옥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아이온을 안하는건 어설프게 와우를 닮아버려서
12년 온라인 게임한 결론입니다... 이제 지쳤어요...
블소의 기본에 재미를 느껴버린 전 블소 할렵니다. 게임불감증이지만..
ps. 블소 안해보셨거나 맛만 조금 보신 분들은 모릅니다. 전투뿐인 블소에 왜 그렇게 많은 이들이 플레이 했는지 그건 역설적으로 전투외에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컨텐츠가
그 컨텐츠가 와우를 닮은게 아니라 블소만의 컨텐츠라서 인식을 못한것 뿐입니다.
ps. 어떤 분의 말씀인지는 모르겠지만.. 게임이 꼭 종합선물셋트일 필요는 없다라는 말이 가슴에 와닿네요..
..........
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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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부 치롱 그리움하나 남겨둘곳없는 어느 맑은날의 도시에서
- 대구사는 1970년생 이웃집 동네 아저씨
- 비다 2006-03-07 01:57:44 에 가입 하셨으며, 오늘은 일째 입니다. ■ 마격기를 답시다 (마격기 캠페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32&my=post&l=169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