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06-04 16:58
조회: 9,477
추천: 0
핵앤슬래쉬 어원핵앤슬래쉬 어원 TRPG 맞던데 말이죠.
여기에서.. 헐좋군님이 "핵 앤 슬래쉬의 어원은 던전 앤 드래곤 TRPG에서 나왔다" 라고 하셨는데..
강철의매님 천랑무적님 그리고 개스프랜더... - -;;; 썅...
이 세분이
TRPG가 먼지는 알고 언급 하는건지 그게 더 궁금함 (1)(2)(3)을 쓰셨더군요.
그런데 알아보니 핵앤슬래쉬는 TRPG에서 시작된 말이 맞더만요.
TRPG에서도 "전투"라는 개념이 있지 않나요??
잘 알아보지도 않고 그런식으로 무시하면 무슨 얘기가 될까요?
예전에 누가 MUD게임 하는 걸 본 적이 있는데...
거기서 "하수구 우측으로 갑니다." "갈림길이 나옵니다." "ㅇㅇㅇ을 때렸습니다." 뭐 이런 식의 텍스트 플레이를 하던데...
이런 것도 일종의 핵앤슬래쉬 아닐까 싶거든요.
하지만 다른 분들도 팩트는 인정하셔야죠.
혹시 핵앤슬래쉬가 TRPG에서 그래픽온라인게임까지 어떻게 거쳐왔는지에 대해 잘 아시는 분 계십니까?
절대 스프랜더가 저기 껴있어서 제가 이러는 건 아닙니다.. 흠.. - -
EXP
391,893
(88%)
/ 396,001
전사 Lequinamus. 떠돌이 Pravenpios. 괴짜 마법사 Lanpierre. 신성 연구가 Thuffomomapholus. 그들의 이름은 이미 아트레이아의 기둥이 된 네 가문의 이름이 된 지 오래.
세월이 흐르고, 그 중 Thuffomomapholus 가문의 수장 Belford와 Lanpierre 가문의 딸 Bronte 사이에서 아들이 태어났다.
허나 그 아이는 어머니 Bronte가 죽은후, Thuffomomapholus라는 가문의 이름을 지우고, 자신을 스스로 Destona Cinus라 명명하며 죄인임을 자처했다.
후에 그가 "열 세번째 주신"이라는 명성을 얻게 됐을 때, 그는 Des'cin 이라 불리워지고 있었다.
Descin은 아트레이아어로 "후예"라는 뜻을 가진다.
|
Desc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