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의 보고서에 따르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모바일 게임을 취소 했다고 밝혔습니다. 블리자드의 중국 퍼블리싱 파트너인 넷이즈(NetEase)와 협력하여 만든 이 게임은 자금 조달 조건에 대한 갈등으로 프로젝트가 중단되기 전까지 3년 동안 개발되었습니다.

불륨버그에 따르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모바일 게임의 코드명은 "해왕성(Neptune)"이며 MMORPG 모바일 스핀오프로 제작되고 있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가 취소된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모바일 게임이 자금 조달 분쟁으로 내부에서 조용히 취소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블리자드가 플랫폼을 위한 독창적인 게임을 개발하면서 모바일 시장에 공동으로 추진함에 따라 흥미로운 시기에 이루어졌습니다. 지난 5월 개발자는 워크래프트 아크라이트 럼블 을 "모바일 액션 전략 게임"이라고 발표했으며 6월에는 의심스러운 수익 창출 모델 이 인기를 저해 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디아블로 이모탈을 출시했습니다 .

블리자드와 넷이즈는 2008년부터 파트너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이 회사는 디아블로 이모탈을 공동 개발하고 중국에서 하스스톤 및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같은 블리자드 게임을 퍼블리싱 하며 2021년 오버워치 리그 세계 챔피언였던 상하이 드래곤즈 팀을 소유하고 있는 구단주이기도 합니다.

https://www.theverge.com/2022/8/3/23290523/blizzard-world-of-warcraft-mobile-canceled-netease
https://www.bloomberg.com/news/articles/2022-08-03/blizzard-netease-scrap-warcraft-game-after-financing-disp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