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서울대 법대 79학번 동기

이종석 헌법재판관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의 서울 이태원 참사 부실대응에 대한 탄핵심판의 주심 재판관으로 배당된 것으로 확인됐다.

13일 법조계에 따르면 헌법재판소는 국회가 9일 제출한 이 장관의 탄핵소추의결서를 접수한 뒤 이 재판관을 주심 재판관으로 결정하고 심리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다만, 헌재 측은 “내규에 따라 무작위 전자배당을 통해 주심 재판관도 정했다”며 “다만, 주심은 비공개 원칙에 따라 공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1961년 대구 출생인 이 재판관은 경북고, 서울대 법대를 졸업한 뒤 사법시험에 합격해 사법연수원 15기로 1989년 법관으로 임용됐다. 인천지법을 시작으로 대전고법 부장, 서울중앙지법 파산수석부장, 서울고법 수석부장을 역임한 뒤 수원지법원장을 거쳐 2018년 2월부터 다시 서울고법 수석부장으로 재직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018년 10월 헌법재판관으로 임명했다. 법원 재직 중 사건을 꼼꼼하게 처리하고 ‘원칙주의자’라는 평가를 받을 만큼 원칙에 충실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https://n.news.naver.com/article/469/000072310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한결같이 굥정하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엔딩이 보인다